삼성전자 로봇청소기 ‘파워봇’ 출시 두 달 만에 4000대 돌파

입력 2014-10-23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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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력한 진공 흡입력…소비자 구매심리 자극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파워봇'이 출시 두 달 만에 국내판매 4000대를 돌파해 로봇청소기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모델들이 로봇청소기 파워봇을 소개하고 있다.(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는 로봇청소기 ‘파워봇’이 출시 두 달 만에 국내 판매 4000대를 돌파하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파워봇은 기존보다 60배 강한 디지털 인버터 모터를 탑재한 삼성 파워봇은 쓸어 담는 기존 로봇청소기(자사 기준)와 달리 진공 흡입 방식이 가능해 차원이 다른 강력한 흡입력을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 또 가늘고 작은 장애물까지 감지해 회피하는 ‘풀뷰 센서’와 실내 구조를 꼼꼼하게 분석해 효율적인 이동이 가능한 ‘네비게이션 카메라’를 갖춰 이동 능력도 크게 개선됐다.

실제 구매고객들은 삼성 파워봇의 강력한 흡입력 외에도 리모컨에서 나오는 불빛을 따라가며 청소하는 ‘포인트 클리닝’ 등 파워봇 특유의 재미있는 기능과 사용 편의성에도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최근 로봇청소기 시장은 혼수 가전으로의 인기와 전자기기에 관심이 많은 남성고객, 맞벌이 가정 등에서 인기가 높아 가파른 판매 성장이 예상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강한 흡입력과 스마트한 이동성, 사용편리성을 갖춘 파워봇이 모두가 꿈꿔왔던 진보된 로봇청소기의 모습에 부합해 소비자의 구매 심리를 자극했다”며 “앞으로 파워봇의 차원이 다른 흡입력을 강조하는 전략적인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입지를 확고히 다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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