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정상회담’ 기미가요 논란에 폐지 위기...광고협찬 중단 “시청자 비난에 결국...”

입력 2014-10-30 12: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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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정상회담 기미가요

▲27일 JTBC ‘비정상회담’(사진=JTBC 방송화면 캡처)

기미가요 논란에 휩싸인 ‘비정상회담’에 기업들이 광고협찬을 중단하고 나서면서 프로그램이 폐지 위기에 놓였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비정상회담’ 광고협찬사들이 광고를 중단하는 등 대처에 나서고 있다.

한국 야쿠르트 측은 제작지원이 아닌 광고 집행임을 밝히며 기미가요 논란 이후 공고노출, 협찬은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스킨푸드도 지난 28일 자사 게시판의 고객 질문에 대한 답변을 통해 “비정상회담의 프로그램 제작을 지원하고 있지 않다”며 “오늘(28일) 이후 비정상회담 방송 시간대에 방영될 모든 광고에 대해 중단을 요청했다”고 전했다.

카카오 또한 비정상회담의 제작 지원을 중단하며 차주부터 프로그램 말미에 보여지는 제작 지원 배너가 노출되지 않을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앞서 지난 27일 방송된 비정상회담 17회에서 '일일 게스트'로 등장한 일본 대표 다케다 히로미츠가 등장할 때 기미가요를 배경음악으로 사용해 논란이 일었다. 기미가요는 일본의 국가(國歌)로 사용되는 노래로 일왕을 찬양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비정상회담 광고협찬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기미가요 비정상회담 광고협찬, 비정상회담 재밌었는데 실망이다” “기미가요 비정상회담 광고협찬, 기미가요라니” “기미가요 비정상회담 광고협찬, 폐지되나?” “기미가요 비정상회담 광고협찬, 사과해도 어쩔 수 없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논란이 거세지자 비정상회담 제작진은 공식 페이스북과 홈페이지 등을 통해 “10월27일 비정상회담 17회 방송 중 일일 비정상 일본 대표의 등장 배경음악으로 부적절한 음원이 사용된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향후 유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더 주의를 기울이겠다. 부적절한 음원이 사용된 것에 대해 다시 한 번 시청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출처=다음 아고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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