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홀부터 신혼가전, 드레스까지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어
한 결혼전문 업체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결혼을 준비하는 기간은 상견례를 시작으로 약 6개월 가량이 소요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단 하루의 결혼식을 위해 예비부부들은 200여 일에 가까운 시간을 결혼 준비에 쏟는 것. 웨딩홀부터 신혼가전, 드레스, 메이크업, 신혼여행 등 준비해야 할 사항이 한 두 가지가 아니기 때문에 준비 기간이 길 수밖에 없다.
이에 최근 예비부부들 사이에서는 결혼 준비 절차와 노하우를 알려주고, 결혼 준비 기간을 단축해주는 결혼박람회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먼저 박람회를 방문을 원하는 예비부부의 경우 편리한 관람을 위해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 초대권 신청을 하는 것이 좋다. 특히 방문 고객 전원에게는 리더스인솔루션 마스크시트, 로맨틱코미디 연극 '놈놈놈'할인권, 롯데면세점 웨딩잡지를 증정하고, 선착순 50명에게는 수아비스 웨딩기프트2종 SET와 독일 기펠 레이나 전기오븐을 선물하는 등 푸짐한 혜택이 준비되어 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1시간마다 추첨을 하는 TIME EVENT이다. 루이비통 명품백, 샤넬 지갑, 대우 벽걸이 세탁기, 한샘 폴린 애쉬 침대 퀸, 한샘 뉴 위더스 3인용 소파, 한샘 데일리 스칸디 4인 식탁/스칸디 스퀘어 의자세트를 증정하는 것.
결혼 준비의 꽃인 웨딩드레스, 턱시도를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돼있다. 2015 S/S 트렌드를 반영한 드레스와 턱시도를 직접 피팅하여 레드 카펫 위에서 촬영을 할 수 있으며, 메이크업까지 현장에서 미리 받아보고 결정이 가능한 것. 또한 국내 최초로 시연되는 DIGITAL VIDEO SYSYEM STUDIO에서 영상 시연과 전문적인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웨딩홀 부스에서 상담을 받고 스티커를 3장 이상 모은 방문객들에게는 스타벅스 GIFT카드를 증정하며, 모은 스티커로 빙고 2줄을 완성하면 셀프와인과 빌리지 캔들 중 1개를 지급한다.
웨딩계약을 마친 고객에게는 테디베어 인형과 웨딩앤 체크리스트, 웨딩앤 동부 케어서비스 3종을 모두 증정하며, 선착순 100명에게는 필립스의 다리미와 무선전기포트, 토스트기 중 택1 하여 사은품을 제공한다. 그 밖에 제휴를 맺은 허니문업체, 혼수업체 등에서 상담을 받거나 상품 계약을 완료한 예비부부는 다양한 증정품과 할인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이외에도 T멤버십, OK캐쉬백과의 제휴로 최대 55만 원~65만 원 상당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카드로 100만 원 이상 결제 시 3만 원 청구할인과 2, 3개월 무이자 결제가 가능하며, 외환카드 신용카드 결제 시에는 2, 3개월 무이자 또는 6, 10개월 부분 무이자 결제를 할 수 있으며, 30/100/200만 원 이상 결제 시 각각 1/4/8만 원의 청구할인이 가능하다.
한편 '제 23회 웨딩앤웨딩박람회'는 오는 11월 15~16일 3호선 학여울역 SETEC에서 열리며, 공식 홈페이지(www.weddingnfair.com)를 통해 무료 초대권 신청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