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신한카드에 이런 뜻 깊은 상을 주신 이투데이 관계자 및 심사위원단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한결같이 아낌없는 사랑을 보내 주시는 고객님들과 수상의 기쁨을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신한카드는 2200만 국내 최대 고객 기반을 확보하고 있는 시장점유율 1위 카드사로서, 단순한 규모의 1등을 넘어 고객 가치 1등을 달성하기 위해 상품, 서비스, 마케팅 등 모든 업무 프로세스에서 ‘빅투그레이트(BIG to GREAT)’의 관점으로 되짚어 봄으로써 위대한 회사(GREAT Company)로의 도약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200만 고객의 삶의 단계나 취향의 변화에 코드를 맞춰 새로운 카드상품, 서비스, 마케팅을 제공해 나가는 코드나인(Code9)을 비롯해 금융업계 최초로 국내 3대 조사기관 브랜드 평가 3년 연속 1위를 달성한 트리플크라운, 꿈을 향해 도전하는 자유로운 인디밴드들의 페스티벌 코드나인 콘서트는 이러한 신한카드의 노력을 방증합니다.
Code9광고 시리즈는 최근 단순 일변도의 카드 시장에 새로운 변화를 선언하는 실험적 도전임에도 불구하고 이번 수상을 통해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 크게 다가옵니다.
1차 코드나인 론칭 광고는 빅데이터의 입체적 분석을 통해 도출된 남녀 각 9가지 코드에 맞는 서비스의 제공으로 변화되는 고객의 삶을 흑백과 컬러라는 대비 구조를 통해 표현했고 후속 광고를 통해 고객 한분 한분을 위한 다채로운 서비스를 쟁반이라는 오브제 위에 형상화해 2200만 고객의 그레이트한 삶을 위해 노력하는 신한카드의 정신을 표현했던 점이 주효했던 것 같습니다.
특히 신한카드는 젊은 고객층에게 다가가기 위해 심플하면서도 색다른 분위기로 광고를 구성한 것에 좋은 평가를 해 주신 것도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신한카드는 업계 최대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 한분 한분에게 맞춤 솔루션을 제공해 나가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