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오전 6시 현재 온라인에서는 수원에서 발견된 장기 없는 토막시신과 성소수자 단체, 그리고 중국 저우융캉 체포 등이 상위 검색어로 링크되고 있다.
이외에도 음악중심 에이핑크와 달리던 고속버스 화재, 그리고 파파이스 김어준, 필리핀 초강력 태풍, 검찰청사 황산 테러 등이 네티즌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네티즌의 이해를 보다 빠르게 돕기 위해 실시간 상위 검색어별 내용을 요약해 본다.
1.장기 없는 토막시신
장기 없는 토막시신 사건과 관련한 수사가 난항에 빠졌다.
장기 없는 토막시신 사건을 수사 중인 경기지방경찰청은 6일 2배의 인력을 투입해 수원 팔달산 일대를 수색 및 탐문하는 등 대대적인 수색을 벌였다.
경찰은 이날 용의자 추적을 위한 단서를 잡기 위해 전날보다 2배 많은 340여명의 경력과 수색견 3마리가 투입됐다. 그러나 이날 오후 5시30분까지 약 8시간동안 진행된 수색에서 경찰은 별다른 성과를 거두지 못했다.
2. 성소수자 단체
성소수자 단체 회원들이 단단히 뿔났다.
성소수자 단체 회원들은 지난 6일 박원순 서울시장이 헌장 선포를 거부하고, 동성애를 지지하지 않는다고 발언한 것과 관련해 사과를 요구했다.
'성소수자 차별반대 무지개행동' 등 인권단체 활동가 50여 명은 이날 오전 11시부터 서울시청 1층 로비에 모여 집회를 열고 있다.
3. 중국 저우융캉 체포
저우융캉(周永康) 전 중국 공산당 상무위원 겸 중앙정법위원회 서기가 당적 박탈 후 정식으로 체포됐다.
지난 5일 AFP통신ㆍAP통신에 따르면 중국 관영 신화통신은 이날 자정 직후 저우융캉 전 서기가 공산당 당적을 박탈당한 후 체포했다는 기사를 보도했다.
저우 전 서기는 지난 7월부터 시작된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의 대대적인 부패 사정에 걸렸다. 지지통신 등 일본 언론은 중국 당국이 당적을 박탈시킨 후 저우융캉 신병을 사법기관으로 넘겨 강도 높게 부패혐의를 조사할 것으로 예측했다.
4. 미생 변요한
'미생' 임시완이 변요한에 대한 안타까운 마음을 드러냈다.
6일 방송된 tvN 금토드라마 '미생' 15회에서는 장그래(임시와 분)와 한석율(변요한)이 아침 출근길 회사 로비에서 마주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긍정맨으로 통하던 한석율은 웃음기도 잃었고, 그동안 그의 상징이었던 헤어스타일도 바뀌어 있었다. 한석률은 상사의 부당한 대우를 침묵으로 이겨내기로 했다.
5. 음악중심 에이핑크
에이핑크가 음악중심에서 1위를 차지했다.
6일 오후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에서 에이핑크는 최종합계 9237점으로 2위 박효신 해피 투게더(6511점), 3위 규현 광화문에서(4267점)을 제치고 1위에 올랐다.
에이핑크는 신곡 LUV로 각 음악방송에서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6. 달리던 고속버스 화재
달리던 고속버스 화재가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횡성휴게소에 진입하던 고속버스에서 불이 나 승객들이 대피하는 소동이 빚어진 데 이어 이번에는 달리던 고속버스에서 화재가 발생했기 때문이다.
경찰에 따르면 지난 5일 오후 11시 25분께 광주 서구 유촌동 기아자동차공장 앞 도로에서 운행 중이던 고속버스에서 불이 났다.
불은 버스 엔진 부분과 앞바퀴 부근에서 발생했으며, 신고를 받고 출동한 119에 의해 10여분만에 진화됐다.
7. 파파이스 김어준
파파이스 김어준이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이는 5일 파파이스 김어준이 세월호 희생 학생의 어머니가 딸에게 보내는 눈물의 편지를 공개해 듣는 이들의 심금을 울렸기 때문이다.
편지에서 어머니는 김 양을 "꿈아"라고 부르며 "나의 사랑하는 딸이자 내 곁에 있는 유일한 친구"라고 표현했다.
8. 필리핀 초강력 태풍
필리핀 초강력 태풍 하구핏이 필리핀 중심 지역을 강타할 것으로 전해졌다.
AP통신 등 외신 보도에 따르면 필리핀 기상청은 태풍 하구핏이 6일 오후 늦게 필리핀 중심 지역을 강타할 것으로 예상했다. 하지만 필리핀 초강력 태풍 하구핏은 하루 늦춰진 7일 지나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필리핀 초강력 태풍 하구핏은 레이테와 사마르 주를 관통할 전망이라 주민 대피가 줄을 잇고 있다. 레이테와 사마르 주는 지난해 태풍 하이옌으로 7300여명의 사망자와 실종자를 냈다.
9. 우리결혼했어요 송재림
우리결혼했어요의 송재림이 송미(송재림+선미)로 변신했다.
6일 방송된 MBC 우리결혼했어요에서 송재림은 김소은과의 결혼식에서 '24시간이 모자라' 음악에 맞춰 댄스를 췄다.
송재림은 선미를 패러디하며 내내 엉덩이를 흔들었다.
10. 검찰청사 황산 테러
수원지검 형사3부(부장검사 김용정)는 검찰청사 내 형사조정실에서 황산 추정 물질을 투척해 자신의 조교 학생과 검찰청 직원 등을 다치게 한 혐의(폭력 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집단·흉기 등 상해 등)로 서모(37·대학교수)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