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장학재단 국가장학금 신청
국가장학재단의 1학기 국가장학금과 다자녀 및 국가근로장학금 1차 신청이 오늘 8일 마감된다.
8일 국가장학재단에 따르면 11월 20일부터 신청받아 온 2015학년도 1학기 국가장학금 신청이 12월 8일 오후 6시를 끝으로 신청을 받지 않는다.
국가장학금 신청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와 계좌번호, 부모의 주민번호가 필수다. 가구원 동의를 비롯한 서류제출은 12월 11일 6시까지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국가장학금에 대한 문의 사항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http://www.kosaf.go.kr/)와 유선전화 1599-2000으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국가장학금 지원유형으로는 1유형과 2유형으로 나뉜다.
1유형은 소득연계 차등지원으로 소득 8분위 이하 중 성적기준을 충족하는 학생에게 소득분위별로 차등 지원한다. 올해 2학기부터 적용되었던 C학점 경고제가 내년에는 1,2학기 모두 적용될 예정이다.
2유형은 대학자체노력 연계지원형태로 지원된다. 즉 대학별 자체 지원기준에 따라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지방대학 우수 신입생에게는 지방인재장학금을 통해 등록금 전액이 지원된다.
소득 8분위 이하 셋째자녀 이상 대학생에 대해 지원하는 다자녀 국가장학금은 수혜대상이 기존 1학년에서 2학년까지 확대된다.
국가장학재단 국가장학금 신청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국가장학재단 국가장학금 신청 놓치지 말아야지", "국가장학재단 국가장학금 신청, 막판에 서버 다운되기 전에 미리 신청해야겠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