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SBS ‘가요대전’ 에서 고 신해철의 유작이 공개됐다.
21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SBS ‘가요대전’에서는 신해철이 생전 이끌었던 밴드 넥스트 유나이티드가 고인의 유작인 ‘리얼 월드(Real World)’와 신해철의 히트곡 ‘그대에게’ 무대를 마련해 고인을 추억했다.
1988년 MBC ‘대학가요제’ 대상을 수상한 무한궤도으의 ‘그대에게’와 함께 고 신해철의 생전 모습이 담긴 영상이 나오자 후배 가수들은 일제히 기립했다. 또한 방송 최초로 공개된 ‘리얼 월드’는 고인의 유작으로 지난해 고 신해철이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조카를 떠올리며 만든 곡이다.
특히 이번 무대에서는 신해철의 생전 목소리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무대에 함께 오른 보컬이 자리를 비우기도해 눈길을 끌었다.
고 신해철은 10월 17일 서울 S병원에서 장 협착증 수술을 받은 뒤 가슴과 복부 통증으로 인해 입원과 퇴원을 반복하다 22일 심정지로 쓰러졌다. 이후 서울아산병원으로 후송된 고 신해철은 장절제 및 유착박리술을 받았으나 수술 5일 만인 27일 생을 마감했다.
SBS ‘가요대전’ 고 신해철 추모 무대를 접한 네티즌은 “SBS ‘가요대전’ 고 신해철 추모 무대 너무 슬프다”, “SBS ‘가요대전’ 고 신해철 추모 무대 아직도 그의 죽음이 믿기지 않는다”, “SBS ‘가요대전’ 고 신해철 추모 무대 꾸며줘서 좋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