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질환에 대한 궁금증 해결과 속 시원한 처방이 공개된다.
오는 25일에 방송될 건강의학 전문채널 헬스메디tv ‘기찬 처방전 100세 푸드’에서는 현대인들의 고통, 발질환의 모든 것을 알아본다.
최근 녹화에서 MC 이훈과 제시카가 각 분야 전문의들과 함께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무좀, 발 냄새, 당뇨발 등의 발질환이 지닌 치명적 위험성과 처방 레시피와 운동법을 이야기했다.
피부과 임의석 전문의는 “무좀 부위에 손을 자주 대거나 긁게 되면 세균감염이 일어나 패혈증으로 사망할 수도 있다”고 말해 촬영장을 발칵 뒤집었다. 또한 “무좀을 만진 손으로 얼굴과 머리를 만지게 되면 얼굴 무좀과 탈모가 올 수 있다”고 경고하며 무좀 치료 후 중요한 관리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줬다.
한의사 조현주는 일본과 브라질에서 일어난 하이힐 사망사고를 언급하며, 죽음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발 관련 위험 요인으로 하이힐을 꼽았다. 이어 “굽이 높고 코가 좁은 힐은 발가락이 휘는 무지외반증을 일으킬 수 있다”면서 하이힐을 꼭 신어야 한다면 근육과 뼈가 충분히 이완할 수 있도록 발 스트레칭을 자주 해줄 것을 강조했다.
이에 임이석 원장은 “사람마다 몸무게나 체형, 발모양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 체형에 맞는 굽높이의 신발을 신어주는게 중요하다”라고 덧붙이며 자신에게 맞는 굽 높이 계산법을 알려줄 예정이다.
그 밖에도 이날 방송에서는 뷰티전문가 채경아가 공개하는 발 각질 관리 비법, 신광호 원장이 알려주는 생활 지압법, 이훈과 제시카의 발 스트레칭 운동법도 만나볼 수 있다.
‘기찬 처방전! 100세푸드'는 최신 업데이트 된 건강 및 의학정보를 소개하고 그에 대한 맞춤 식단까지 제안하는 프로그램이다. 건강 전도사로 활약하고 있는 몸짱 배우 이훈과 미녀 요가 강사 제시카가 MC로 호흡을 맞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