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와글와글] 송준근 선행, 이준석 음종환, 보육교사 구속영장 신청, 노홍철 근황, 클라라 계약 무효 소송
15일 온라인상에선 노홍철 근황, 송중근 선행, 이준석 음종환, 보육교사 구속영장 신청 등이 화제다.
이외에도 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클라라 소속사 상대 계약 무효 소송 로또 당첨금 전액 기부 등이 네티즌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노홍철 근황, "잘 지내고 있지?"
노홍철 근황
14일 오후 한 커뮤니티 사이트에는 '노홍철 근황'이라는 제목으로 한 장의 사진이 올라왔다. 해당 사진을 게재한 글쓴이는 "지인이 스페인 바르셀로나 가우디 투어 중 노홍철 만났다"라고 밝혔다.공개된 사진 속 노홍철은 다소 후덕해진 몸매와 덥수룩한 턱수염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노홍철 근황 소식은 현재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송준근, 소원 어플 '수르수르만수르' 도움 요청에 선행 '췌장암父 사연 뭉클'
개그맨 송준근 이상호 이상민이 한 학생의 사연을 듣고 췌장암 말기 아버지의 마지막 결혼기념일을 준비한 사연이 전해져 훈훈함을 주고 있다. 최근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는 송준근, 이상호, 이상민이 한 학생의 소원인 췌장암 말기 아버지에게 특별한 기념일을 선물하는 모습이 담긴 영상이 게재됐다. 이 학생은 소원을 들어주는 서비스 '수르수르만수르' 어플을 통해 "췌장암 말기 아버지를 위해 잊지 못할 마지막 결혼기념일을 만들고 싶어요"라는 사연을 보냈고, 어플 회사 측에서 송준근 회사에 연락해 도움을 요청한 것.
○…이준석, "음종환, '청와대 문건 파동' 배후로 김무성-유승민 의원 지목했다"
이준석 전 비대위원이 음종환 행정관이 '청와대 문건 파동'의 배후로 김무성 유승민 의원을 지목했다고 밝혔다. 이준석 새누리당 전 비상대책위원은 지난 14일 복수의 매체를 통해 "지난 연말 청와대 관계자가 내게 '정윤회 문건 파동'의 배후로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와 유승민 의원을 지목했다"면서 "김무성 대표 수첩에 쓰인 '문건 배후 K, Y'는 김무성 대표와 유승민 의원을 뜻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인천 어린이집 보육교사에 구속영장 신청 '국민 여론 감안'
경찰, 여아 폭행한 인천 어린이집 보육교사에 구속영장 신청 '국민 여론 감안'
지난 13일 사건을 접수하고 수사에 나선 인천 연수경찰서는 국민적 여론을 감안해 14일 보육교사에 대해 아동학대 및 폭행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하기로 했다.
경찰은 거구의 교사가 몸무게를 실어 네 살 배기 여아의 얼굴을 가격하는 장면이 공개되면서 국민들의 분노가 들끓자 이같이 결정하고 그동안 이 어린이집에서 폭행이나 학대 행위가 지속적으로 있었다는 학부모들의 제보에 따라 상습적인 학대여부도 조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로또 당첨금 전액 기부
로또 2등 당첨자가 당첨금 전액을 기부했다는 소식이 훈훈함을 자아냈다. 로또 당첨금 전액을 기부하게 된 사연도 눈길을 끌었다. 14일 로또플레이에 따르면 로또 632회 2등 당첨자는 평범한 30대 직장인 여성 박 모씨다. 그런데 그가 로또 당첨금 전액을 기부하겠다는 의사를 밝힌 것. 박 씨가 당첨된 금액은 총 5550만 6901원으로, 세금을 제외한 실지급액은 3939만 6391원으로 조사됐다.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오늘 8시'부터 시작...준비물은?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가 오늘 오전 8시부터 시작된다.
국세청은 근로자가 편리하게 연말정산을 할 수 있도록 1월 15일부터 2014년 귀속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최근 밝혔다.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사이트에 따르면 신용카드 사용내역, 보험료, 의료비 등 소득공제자료를 15일부터 받아 볼 수 있다.
○…클라라 소속사 상대 계약 무효 소송
소속사를 상대로 계약 무효 소송을 낸 배우 클라라가 계약 무효 이유는 소속사 회장의 언행 때문이었다고 주장했다. 종합편성채널 채널A는 14일 "클라라가 소속사 회장의 언행 때문에 성적 수치심을 느껴 소송을 했고 소속사 측은 오히려 회장의 명예가 훼손됐다고 반박했다"라고 단독 보도했다. 클라라 측은 "소속사 회장 이모 씨에게 성적 수치심을 느껴 9월에 계약 해지를 통보했고 계약 효력이 없다는 사실을 확인하기 위해 소송을 제기했다"라고 전했다.
○…예맨 알카에다 "샤를리 에브도 테러 감행" 발표
프랑스 주간지 샤를리 에브도 테러가 알카에다 최고지도자 아이만 알자와히리의 명령에 따라 이뤄졌다고 예멘 알카에다 아라비아반도지부(AQAP)가 14일(현지시간) 인터넷을 통해 밝혔다.
예멘 알카에다 아라비아반도지부의 고위 간부 셰이크 나스리 빈알리 알안시는 '축복받은 파리 전투에 대한 메시지'라는 제목의 이 영상에서 "이번 작전은 우리의 최고 사령관 아이만 알자와히리의 명령에 따라 이뤄졌다"고 말했다.
예멘 알카에다 아라비아반도지부가 샤를리 에브도 테러를 저질렀음을 공개적으로 인정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온라인 와글와글] 노홍철 근황, 송중근 선행, 이준석 음종환, 보육교사 구속영장 신청, 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클라라 소속사 상대 계약 무효 소송 로또 당첨금 전액 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