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의 지난해 스마트폰 판매량이 사상 최대인 6000만대에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세계 시장에서 지난해 4분기에만 약 1600만대의 스마트폰을 판매, 한 해 동안 총 5960만대의 판매량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LG전자는 앞서 지난해 3분기에 분기 기준으로 사상 최대인 1680만대를 판매했다. 4분기 판매량은 3분기보다 80만대 가량 줄어든 1600만대 수준으로 예상되지만, 전략 스마트폰인 G3의 효과가 주로 3분기에 반영된 점을 고려하면 선방했다는 평가다. 업계에서는 G3의 파생폰인 G3비트, G3스타일러스 등이 G3에 이어 흥행 기조를 이어간 것으로 보고 있다.
LG전자는 2009년부터 스마트폰 사업을 시작했지만, 2년간 시장에서 주목받지 못하다가 2011년부터 본격적인 판매 성과를 내기 시작했다. 시장조사기관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A)에 따르면 LG전자의 스마트폰 판매량은 2011년 2020만대, 2012년 2630만대를 기록한 뒤 2013년 4760만대로 뛰어올랐다. 그리고 3년 만에 약 3배에 달하는 6000만대 수준까지 끌어올린 것이다.
LG전자가 연간 사상 최대 판매 실적을 거두면서 글로벌 시장점유율 3위 자리도 넘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SA 조사 기준으로 LG전자의 2013년 시장점유율은 화웨이(5.1%)에 이어 4위, 2014년 3분기에는 화웨이를 제쳤지만, 샤오미(5.6%)에 밀려 역시 4위에 머물렀다.
매출액 기준으로는 2년 연속 글로벌 3위 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판매량이 늘고 있고, 중국업체들보다 상대적으로 고가 스마트폰 판매에 주력하고 있기 때문이다. LG전자는 2013년에 매출액 시장점유율 4.1%를 기록하며 처음으로 3위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