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자들은 이제 자신의 이력을 가장 잘 나타낼 수 있는 키워드를 통해 자신을 기업에 어필하고 기업은 채용을 원하는 키워드를 통해 기업에 가장 적합한 맞춤인재를 빠른 시간에 찾을 수 있게 됐다.
온라인 리크루팅업체 잡코리아는 14일 업계 최초로 키워드를 통해 취업활동을 지원하는 '키워드샵 인재정보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키워드샵 인재정보 서비스'는 구직자들이 자신의 이력서를 등록할 때, 취업하고자 하는 분야나 자신의 직무 관련 정보를 특정 키워드를 통해 노출, 효율적인 취업활동과 보다 많은 취업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HOT 키워드 서비스'를 통해 기업 채용담당자들이 가장 많이 조회하는 키워드를 매월 업직종별로 제공해 구직자들이 최근 취업 트렌드를 읽을 수 있도록 했다.
기업은 이번 서비스로 여러 단계를 거쳐 인재정보를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에서 탈피해 해당 기업의 업종, 채용을 하고자 하는 직종에 속하는 키워드검색 한 번으로 보다 빠르고 정확한 인재검색이 가능하게 됐다.
특히 키워드순, 이력서수순, 인기도순 등 키워드 접근의 다양성을 제공함으로써 기업들의 효율적이면서도 즐거운 인재검색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잡코리아는 "기존에는 개별 이력서 내용을 보기 위해 지원자 하나하나의 이력서를 열어 보아야 했지만, 이제는 이력서 리스트상에서 버튼 하나만 클릭하면 해당 인재의 최종학력, 희망근무지역, 총 경력 년수 및 경력사항 등 간략한 정보를 열람할 수 있게 되어 인재를 서칭하는 시간이 줄어들게 됐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