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전국 건설사 협회’가 주관하는 ‘건설업계 연간 브랜드 대상’은 건축자재 기업의 품질관리와 만족도 평가, 건설사 및 유관기관 추천 등을 종합해 수여하는 상으로, 중국 건설업계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최고 권위의 상이란 설명이다.
LG하우시스는 지난해 외국기업 가운데 처음으로 ‘중국 친환경 건축자재 10대 브랜드’에 뽑힌 데 이어 올해에도 연속으로 선정되며, 건자재 기업 최초로 10대 브랜드에 2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올렸다고 밝혔다.
중국 건자재 기업 가운데 유일하게 TVOC(총휘발성유기화합물) 분석 설비를 보유하고 있고, 항균·항곰팡이 성능 기술로 모든 제품의 친환경 최우수 등급 기준을 유지하며 공급해 중국 지역의 녹색공간 확대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고 있는 점이 인정받고 있는 것으로 풀이했다.
LG하우시스는 지난해 중국내 수주 규모 100위 이내의 건설사들과 전략적 제휴관계를 확대하고 공격적인 유통망 확장을 통해 고단열 창호, 프탈레이트 가소제를 사용하지 않은 PVC바닥재 등 친환경 제품의 공급 확대에 주력했다.
이러한 친환경성을 바탕으로 LG하우시스는 중국내 외국계 건자재 기업 가운데 창호 1위, 바닥재 1위를 기록하며 중고가 프리미엄 건자재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LG하우시스 중국법인장 김상호 상무는 “LG하우시스가 2년 연속 친환경 10대 브랜드로 선정된 것은 친환경 제품의 생산부터 유통, A/S까지 모든 과정에서 중국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했기 때문”이라며 “LG하우시스는 중국 시장의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해 향후 중국 건자재 시장에서 최고의 프리미엄 친환경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