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형유방을 근육형가슴으로 보이게 만드는 울트라 원드림 테크닉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지난 2007년부터 5년 동안 여유증 진료 환자를 분석한 결과 연평균 약 6.4%의 증가율을 보였다. 이러한 여성형유방증은 단순히 신체적인 불만족을 넘어서 우울증, 대인기피증 그리고 자신감 상실 등의 심리적인 문제가 동반되는 경우가 많다. 특히 한창 멋에 관심이 많은 10대~20대의 경우, 여성형유방증으로 인해 정상적인 사회생활에도 지장을 받는 경우가 많아 여유증 수술후기 등을 찾아보며 치료를 결심하는 경우가 많다.
여유증의 원인은 아직까지 정확하게 규명되지는 않았지만, 여성호르몬의 증가, 비만, 노화 등 3가지가 도드라지는 원인으로 꼽힌다. 비만은 특히 10~20대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40~50대 이후는 피부 탄력 저하로 가슴이 아래로 처지고, 나이가 들면서 살이 쪄 여유증이 생기는 것으로 설명된다. 이외에도 갑상선, 뇌하수체, 부신 등 내분비계나 고환에 종양이 있는 경우도 여유증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이처럼 여유증의 원인은 정확하게 규명되지 않아, 많은 남성들이 여유증에서 탈출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인 ‘수술’을 선택한다. 수술을 진행할 병원을 선택할 때에는 가까운 곳이나 저렴한 수술가격을 제공하는 곳보다는 정밀 검진과 상담, 맞춤 수술을 진행해 줄 병원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수술 후 붓기나 염증, 세균 감염의 걱정, 피부 늘어짐이나 붓기를 빠르게 가라앉히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관리시스템이 제대로 구축돼있는 병원을 찾는 것이 좋다.
현재 미큐성형외과에서 시행하고 있는 ‘울트라 원드림 (one dream) 테크닉’은 수면마취를 통해 1cm 정도의 절개만 하는 방법으로, 유선 및 과도한 지방조직을 초음파로 융해 후 흡입해 여성형 가슴을 근육형 가슴으로 만들어 주는 방법이다. 즉, 울트라 원드림 테크닉의 궁극적인 목표는 여성형 가슴으로 보이는 것을 근육형의 남성형 가슴으로 보이게 해주는 것이다. 수술 후 다음 날 출근이 가능하고 일상 생활하는데 문제가 없으며, 합병증의 발생 빈도가 줄어 여유증으로 고민하는 남성들에게 주목 받고 있다.
미큐성형외과의 박광인원장님은 “남성의 경우 지방조직에 여성보다 섬유질이 많기 때문에 100% 유선을 제거하기 보다는 남성의 체형적 특성을 고려해 남성의 가슴을 남성의 가슴처럼 보일 수 있게 가슴라인을 살려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