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와글와글] 박정현 기억의 습작, 용감한 가족 설현, 유희열의 스케치북 다비치, 이완구 녹취록 공개, 펀치 조재현 박혁권, 정글의법칙 손호준 바로, 배우 조재윤 결혼, 어느 멋진 날 빅스 레오, 전국 최대 축산단지 홍성도 구제역, 이번엔 샤워장 이발소
7일 온라인에서는 박정현 기억의 습작, 용감한 가족 설현, 유희열의 스케치북 다비치, 이완구 녹취록 공개, 펀치 조재현 박혁권, 정글의법칙 손호준 바로, 배우 조재윤 결혼, 어느 멋진 날 빅스 레오, 전국 최대 축산단지 홍성도 구제역, 이번엔 샤워장 이발소 키워드가 화제다. 네티즌의 이해를 돕기 위해 화제의 키워드를 간단히 정리해 본다.
○…박정현 '기억의 습작' 완벽 재해석... 경연 1위
가수 박정현이 6일 방송된 MBC '나는 가수다3'에서 1라운드 1차 경연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날 경연의 주제는 '90년대 명곡'으로 마지막으로 무대를 장신한 박정현은 전람회의 '기억의 습작'을 선곡했다. 박정현은 '기억의 습작'을 자신의 스타일로 완벽하게 소화해냈다. 박정현의 노래에 빠져든 관객들은 무대가 끝나자 기립 박수를 보냈다.
○…용감한 가족 설현, 캄보디아에서 생일 맞이 "한국 그리워"
지난 6일 오후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용감한 가족'에서는 캄보디아에서 생일을 맞이한 걸그룹 AOA 설현의 모습이 전파를 탔다. 1995년 1월 3일 생인 설현은 먼 타국에서 생일을 맞이하게 된 가운데 이날 방송에서 "생일인데 약간 이런 생각이 들었다"며 "한국이 많이 그리워졌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유희열의 스케치북 다비치 강민경 "익룡연기? 대본대로 했을 뿐"
6일 방송된 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다비치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유희열이 "연기계획은 있나?"라고 강민경에게 묻자 객석 곳곳에서 웃음이 터졌다. 그러자 강민경은 "왜 웃으시나?"라며 당황스런 반응을 보였다. 이에 유희열은 "장수원보다 원조다. 획을 그었던 연기다"며 '익룡연기'를 언급했고, 강민경은 "왜 정극에서 그런 연기를 한 거냐는 질문이 많은데 대본대로 했을 뿐이다. 난 노력했다"고 전했다.
○…이완구 녹취록 공개... "언론사 전화해 보도 막았다"
이완구 국무총리 후보자가 지명 이후 언론사 간부에게 전화를 걸어 자신에 대한 의혹보도를 막았다는 취지의 이야기를 한 것으로 6일 확인됐다. KBS가 이날 새정치민주연합 김경협 의원으로부터 제공받아 공개한 녹취록에 따르면 이 후보는 지난달말 기자들과 서울 통의동에 있는 후보자 사무실 근처 식당에서 오찬을 하던 중 이 같은 발언을 했다. 이 후보자는 "야 우선 저 패널부터 막아 인마, 빨리, 시간없어' 그랬더니 지금 메모 즉시 넣었다고 그래 가지고 빼고 이러더라고. 내가 보니까 빼더라고"라고 말했다.
○…펀치 조재현 박혁권, 서로의 심장에 꽂는 '비수'
SBS 월화드라마 '펀치'의 조재현과 박혁권이 서로의 심장에 비수를 꽂으며 돌이킬 수 없는 강을 건너게 된다. 오는 9일 방송되는 16회에서 이태준(조재현)과 조강재(박혁권)의 20년 관계를 단번에 잘라버리는 핵폭탄급 이별신을 등장시키며 긴장감 넘치는 전개를 이어나간다. 특히 이날 '펀치'에서는 이태준이 기업으로부터 헌납 받은 270억 원을 증명하는 과정에서 극 초반 등장했던 세진자동차 전 연구원 사망 사건이 전면으로 대두되는데, 감정이 상할 대로 상해버린 조강재가 이태준에게 그간 숨겨뒀던 비밀을 폭로하며 두 사람의 관계는 회복불능의 상태로 빠진다.
○…정글의법칙 손호준 바로, 작살 사냥에 신난 두 사람
지난 6일 방송된 SBS ‘정글의 법칙 with 프렌즈’에서 손호준과 바로는 남태평양 팔라우에서 본격 생존활동을 시작했다. 이날 방송에서 손호준과 바로는 직접 만든 나무 작살을 들고 밤바다 사냥에 나섰고 두 사람은 맨 몸으로 수영하며 작살 하나만 들고 물고기를 잡는데 성공했다. 이에 손호준은 “처음 해보는 거잖아요. 너무 신이 나서 물 들고 계속 헤엄쳐 와서 잡았다고 했어요”라고 말했다. 이후 멤버들에게 “제법 크죠?”라고 자랑했다. 바로 역시 물고기를 작살로 잡았는데 성공해 “잡아서 ‘잡았다’보다 빨리 가서 먹여야겠다고 생각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배우 조재윤 결혼, 뒤늦게 품절남 되다
배우 조재윤(41)이 9세 연하 쇼핑호스트와 백년가약을 맺었다. 조재윤은 7일 정오 서울 청담동 드레스가든에서 결혼식을 올렸다. 이에 앞서 진행된 기자회견에서 그는 "필리핀에서 프러포즈를 했다"면서 "촬영 때문에 신혼여행이 늦춰졌다. 화려한 프러포즈는 아니었지만 신부가 눈물을 흘려 뿌듯했다"고 말했다. 두 사람은 9년 전 지인의 소개로 만나 지난해 연인으로 발전했다.
○…어느 멋진 날 빅스 레오, 무대 위 카리스마 대신 '20대 훈남청년'
그룹 빅스의 레오의 일상 속 모습이 공개돼 화제다. 7일 오후 첫 방송된 케이블채널 MBC뮤직 예능프로그램 '빅스의 어느 멋진 날'에서는 빅스가 제주도 여행을 떠나는 모습이 그려졌다. 레오와 켄은 지하철을 타고 이동했다. 이 과정에서 켄은 끊임없이 수다를 떨면서 의외의 모습을 보여줬고, 레오는 그런 동생을 자상하게 챙기면서 따뜻한 면모를 드러냈다. 특히 레오는 춥다는 켄을 위해 커피를 사고, 제작진까지 챙기기도 했다.
○…전국 최대 축산단지 홍성도 구제역... 돼지 42마리 살처분
전국 최대 축산단지 홍성에서도 구제역이 발생해 축산 당국이 긴급 방역에 나섰다. 7일 충남도에 따르면 전날 오후 홍성군 은하면의 한 양돈 농가에서 사육 중인 돼지 30여마리에서 구제역 의심 증상이 발견돼 분변 등을 정밀 분석한 결과 구제역 양성으로 최종 확진됐다고 밝혔다. 도는 해당 농장의 돼지 42마리를 살처분할 계획이다.
○…교황, 노숙자 위해 이번엔 로마에 샤워장ㆍ이발소 마련
로마에 노숙자들이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샤워장이 마련됐다. AP와 이탈리아 안사통신에 따르면 교황청은 6일(현지시간) 바티칸 성베드로광장 돌기둥 사이에 있는 공중화장실을 개조해 노숙자들을 위한 샤워장으로 만들었다고 밝혔다. 샤워장 설치는 프란치스코 교황의 지시로 이뤄졌다. 바티칸 사회복지 책임자 콘라드 크라에프스키 주교는 지난해 10월 한 노숙자로부터 '씻을 곳이 없다'는 하소연을 듣고 이를 교황에게 보고했다.
[온라인 와글와글] 박정현 기억의 습작, 용감한 가족 설현, 유희열의 스케치북 다비치, 이완구 녹취록 공개, 펀치 조재현 박혁권, 정글의법칙 손호준 바로, 배우 조재윤 결혼, 어느 멋진 날 빅스 레오, 전국 최대 축산단지 홍성도 구제역, 이번엔 샤워장 이발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