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와글와글] 김나나 김빛이라, K팝스타 서예안, 가계 부담 세금, 대학생 10명 중 8명, LPGA 김세영, 런닝맨 소진

입력 2015-02-09 11:22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온라인 와글와글] 김나나 김빛이라, K팝스타 서예안, 가계 부담 세금, 대학생 10명 중 8명, LPGA 김세영, 런닝맨 소진

▲9일 온라인상에선 김나나 김빛이라, K팝스타 서예안, 가계 부담 세금, 대학생 10명 중 8명, LPGA 김세영 등이 화제다.(KBS 2TV 방송 캡처)

9일 온라인상에선 김나나 김빛이라, K팝스타 서예안, 가계 부담 세금, 대학생 10명 중 8명, LPGA 김세영 등이 화제다.

○…김나나 김빛이라 화제

김나나 KBS 기자가 호통 한 번으로 후배 김빛이라 기자를 제압했다.

김나나 기자는 8일 밤 방송된 KBS 2TV 예능프로그램 ‘해피선데이-1박2일 시즌3’(이하 ‘1박2일’)에서 김빛이라 강민수 김도환 정새배 이재희 등 같은 방송사 기자들과 함께 게스트로 출연했다.

시청자들의 주목을 받은 부분은 김나나 김빛이라 기자가 취재비를 놓고 경쟁한 매운 어묵 먹기 대결이었다. 선배인 김나나 기자는 매운 어묵을 먹으면서 우유를 마셨지만 김빛이라 기자는 어렵지 않게 먹었다.

이에 김나나 기자는 김빛이라 기자에게 “진짜 괜찮아? 엄청 독하다. 몇 기니? 차이가 너무 많이 나서…”라고 말을 흐리며 물었다. 김빛이라 기자는 “38기입니다. 선배”라며 긴장했다. 김나나 기자는 2003년 입사한 공채 29기다.

김나나 김빛이라 기자의 경쟁을 지켜본 강민수 기자는 “여기자들의 군기는 남자들도 개입할 수 없다”고 했다. 이에 김나나 기자는 “진짜 궁금해서 물은 것”이라며 웃었다.

○…K팝스타 서예안

'K팝스타4' 서예안이 심사위원들을 사로잡았다.

지난 8일 오후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일요일이 좋다-K팝스타 시즌4'에서는 생방송에 출연할 TOP 10을 가리는 배틀 오디션이 전파를 탔다.

이날 YG 서예안, 안테나뮤직 그레이스신, JYP의 지유민이 첫 번째 주자로 대결을 벌였다.

특히 서예안은 확 달라진 비주얼로 토끼춤을 추며 '삐에로는 우릴 보고 웃지' 무대를 선보였다.

한편 서예안은 첫 번째 배틀 무대에서 1등을 차지하며 TOP 10의 첫 번째 주인공이 됐다.

○…가계 부담 세금

가계의 세금부담 증가속도가 소득의 2배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9일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1∼3분기중 2인 이상 전국 가구의 월평균 소득은 431만4천334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보다 3.6% 늘었다.

같은 기간에 가계의 월평균 조세 지출액은 15만4천276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5.9%인 8천606원 증가했다.

조세 지출은 근로소득세·재산세·사업소득세 등 가계에 부과되는 직접세인 '경상조세'와 부동산세·자동차 취득세 등을 아우르는 '비경상조세'를 합친 것이다.

○…대학생 10명 중 8명

대학생 10명 가운데 8명 가량은 취업 시장에서 능력보다 학벌이 중시된다는 생각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9일 '2.1 지속가능연구소'와 대학생언론협동조합 'YeSS'가 현대리서치 등에 의뢰해 전국 132개 대학생 2천361명을 상대로 설문조사한 결과, 80.5%(1천901명)가 취업시장에서 능력보다 학벌이 중시된다고 답했다.

○…LPGA 김세영 우승

김세영(22·미래에셋)이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첫 우승을 역전승으로 장식했다.

김세영은 9일(한국시간) 바하마의 파라다이스 아일랜드 골프장(파73·6천644야드)에서 열린 퓨어실크-바하마 LPGA 클래식 마지막 날 5타를 줄이는 맹타를 휘둘러 합계 14언더파 278타로 연장전에 들어갔다.

유선영(29·JDX), 에리야 쭈타누깐(태국)과 18번홀(파5)에서 벌인 연장전에서 김세영은 버디를 낚아 시즌 두 번째 대회에서 정상에 오르는 기쁨을 누렸다.

○…런닝맨 소진

런닝맨’에 출연한 걸스데이 소진이 배우 이광수에게 변태라고 말한 것이 화제다.

지난 8일 오후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일요일이 좋다-런닝맨’에서는 ‘숨은 보석 찾기’를 주제로 비스트 손동운, 슈퍼주니어의 려욱, 인피니트의 장동우, 포미닛의 권소현, 걸스데이의 소진, 틴탑의 니엘, 에릭남, 비투비의 민혁, 빅스의 엔이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 출연한 걸스데이 소진은 ‘골드바 10㎏ 먼저 모으기’ 미션에서 남들에 비해 월등한 실력을 자랑하며 골드바를 찾아내기 시작했다.

이에 런닝맨 출연진들은 서로의 골드바를 빼앗기 시작했고, 소진은 골드바를 몸에 숨겨 몰래 이동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이광수가 소진의 골드바를 눈치채 다가가자 소진은 큰 소리로 “변태야, 변태”를 외치며 다른 멤버들을 끌어들이는 것에 성공했다.

이광수는 소진의 편 멤버들에게 저지당했고, 소진은 골드바를 무사히 전달했다.

[온라인 와글와글] 김나나 김빛이라, K팝스타 서예안, 가계 부담 세금, 대학생 10명 중 8명, LPGA 김세영, 런닝맨 소진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