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시 핫클릭] 더팩트, 손호준, 김소은, 김나나, 김빛이라, 소진, 서예안, 원세훈, 눈, 서울날씨, 일기예보, 허재
9일 오후 4시 온라인상에선 '더팩트', '손호준', '김소은', '김나나', '김빛이라', '소진', '서예안', '원세훈', '눈', '서울날씨', '일기예보', '허재' 등이 화제다. 네티즌의 이해를 돕기 위해 화제의 키워드를 간단히 정리해 본다.
○…더팩트 열애설 제기에 손호준·김소은 측 "사귀는 사이 아니다"
9일 연예 매체 더팩트의 열애설 제기에 배우 손호준과 김소은 측이 입을 모아 부인했다.
손호준의 소속사 코어콘텐츠 관계자는 다수의 매체를 통해 "손호준이 좋은 감정을 가지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두 사람이 사귀는 사이는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김소은 소속사 판타지오 관계자 역시 두 사람은 연인 사이가 아니라고 선을 그었다.
MBC '우리 결혼했어요 시즌4'의 선혜윤 PD는 "김소은이 손호준뿐 아니라 유연석과도 친하게 지내는 사이란 걸 평소에 이미 알고 있었다"면서 "김소은에게 확인하니 손호준과 교제하는 건 절대 아니다"라고 힘을 보탰다.
○…'1박2일' 김나나, 매운 어묵 먹다 김빛이라에게 "너 엄청 독하다"
'1박2일'에 출연한 KBS 김나나 기자와 김빛이라 기자가 기 싸움을 벌였다. 8일 오후 방송된 KBS2 '해피선데이-1박 2일 시즌3'는 기자 특집으로 꾸며져 KBS 보도국 기자 김나나, 김빛이라, 강민수, 김도환, 정새배, 이재희 기자 등이 출연했다.
이날 기자들이 취재비 복불복에 도전하는 가운데 김나나와 김빛이라 기자가 매운 어묵 먹기 게임에 참여했다. 김나나 기자는 매운 어묵을 먹고 연신 우유를 들이켰다. 반면 김빛이라 기자는 별다른 반응을 보이지 않으며 차분하게 버텼다.
이 모습을 지켜본 김나나 기자는 김빛이라 기자에게 "너 진짜 괜찮아? 엄청 독하다. 몇 기니? 차이가 너무 많이 나서"라며 선후배 관계를 따지며 군기를 잡았다. 이에 이에 김빛이라 기자는 "38기입니다. 선배"라며 긴장한 모습을 보였다.
이를 본 강민수 기자는 "검찰 강압수사는 막아도 여기자 군기는 터치 불가"라고 너스레를 떨었고, 김나나 기자는 "진짜 궁금해서 묻는 거다"라고 덧붙여 웃음을 자아냈다.
○…'런닝맨' 소진 서른 살 고백에 김종국 "스물세 살 정도로 보인다"
걸스데이 소진이 '런닝맨'에 출연해 자신의 나이를 밝혀 눈길을 끌고 있다. 8일 오후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일요일이 좋다-런닝맨(이하 '런닝맨')'은 '숨은 보석 찾기' 특집으로 꾸며졌다.
특히 게스트 중 눈길을 끈 것은 걸스데이 소진이었다. 이날 소진은 몇 살이냐는 주변의 질문에 "서른 살"이라고 밝혀 주위를 놀라게 했다. 김종국은 "진짜 동안이다. 스물세 살 정도로 밖에 안 보인다"며 소진의 동안 외모에 감탄했다.
○…'K팝스타4' 서예안, 첫번째로 TOP10 진출
서예안이 경쟁자를 제치고 SBS '일요일이 좋다'의 오디션프로그램 'K팝스타4' TOP10에 선착했다. 8일 방송된 'K팝스타4' 12회에서는 TOP10 진출자를 선별하기 위한 본격적인 '배틀 오디션'이 시작되면서 총 18개팀의 치열한 경쟁 구도가 눈길을 끌었다.
이날 방송에서 서예안은 확 달라진 비주얼로 '삐에로는 우릴 보고 웃지' 무대를 선보였다. 특히 서예안은 현란한 춤사위 중에도 안정적인 보컬 실력으로 실력을 뽐냈고 결국 조 1위에 올라 TOP10 진출을 첫번째로 확정지었다.
○…원세훈 전 국정원장 징역 3년 실형…법정구속
서울고법 형사 6부(재판장 김상환 부장판사) 는 9일 국가정보원법상 정치관여금지 위반 등의 혐의로 기소된 원세훈 전 국가정보원장에 대한 항소심에서 징역 3년에 자격정지 3년을 선고했다.
지난해 12월 29일 열린 결심공판에서 검찰은 "국정원의 원칙과 한계를 넘어 민주적 의사 표현의 장인 사이버 토론 공간에서 일반 국민인 것처럼 가장해 선거 여론을 인위적으로 조장한 것은 반헌법적 행태"라며 1심과 같이 징역 4년에 자격정지 4년을 구형했다.
○…[날씨] 서울에 내리는 눈, 언제까지 올까? 일기예보 보니…
9일 오후 3시 현재 서울 지역에 산발적으로 눈이 내리고 있다. 기상청은 9일 서울에 내리는 눈이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시베리아의 찬 대륙성 고기압과 서해상의 따뜻한 공기가 만나 형성된 눈구름의 영향이라고 설명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현재 서울에 내리는 눈은 금세 그칠 예정이다. 기상청은 다만 충남·호남·제주도에서는 낮에, 충북·경북 서부 내륙에서는 밤에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고 밝혔다. 특히 강원도 영서·산간지역과 충북, 경북 북부지방에서는 새벽까지 많은 눈이 내려 쌓이는 곳이 있겠다고 관측했다.
○…허재, KCC 지휘봉 내려놔 "성적 부진에 대한 책임 지겠다"
허재 감독이 KCC의 지휘봉을 내려놨다. 전주 KCC 이지스 구단은 9일 "허재 감독이 팀 성적 부진에 대한 책임을 지고 감독직에서 자진사퇴 한다"라고 밝혔다.
허재 감독은 시즌 전 구상과 달리 선수들의 계속되는 부상 악재로 인해 KCC를 시즌 막판까지 본 궤도에 올리지 못했다. 이 때문에 허재 감독은 성적 부진이라는 부담에 시달렸다.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아 오던 허재 감독은 KCC 감독직에서 자진 사퇴하며 당분간 일선에서 물러나서 심신을 추스릴 예정이다.
[4시 핫클릭] 더팩트, 손호준, 김소은, 김나나, 김빛이라, 소진, 서예안, 원세훈, 눈, 서울날씨, 일기예보, 허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