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와글와글] 라디오스타 강균성, 현직 부장판사, 크림빵 뺑소니, 우크라 사태 해법 논의, 탁재훈 이혼소송, 엄성섭 앵커

입력 2015-02-12 08:09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온라인 와글와글] 라디오스타 강균성, 현직 부장판사, 크림빵 뺑소니, 우크라 사태 해법 논의, 탁재훈 이혼소송, 엄성섭 앵커

▲12일 온라인상에선 라디오스타 강균성, 현직 부장판사, 크림빵 뺑소니, 우크라 사태 해법 논의, 탁재훈 이혼소송, 엄성섭 앵커 등이 화제다.(MBC 방송 캡처)

12일 온라인상에선 라디오스타 강균성, 현직 부장판사, 크림빵 뺑소니, 우크라 사태 해법 논의, 탁재훈 이혼소송, 엄성섭 앵커 등이 화제다.

○…라디오스타 강균성

'라디오스타' 강균성이 JYP를 떠난 이유를 공개했다.

11일 방송한 MBC 예능프로그램 '황금어장-라디오스타'에서는 '초콜릿 플리즈' 특집으로 꾸며져 배우 조동혁, 김승수, 가수 정기고와 그룹 노을 멤버 강균성이 게스트로 출연해 입담을 뽐냈다.

이날 강균성은 "JYP가 노을에 100억을 투자 했었다는데 사실이냐?"는 질문에 "사실이다. 그런데 월 평균 40만 원을 벌었다. 면목이 없다"라고 답해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이어 MC들이 JYP와의 결별 이유를 묻자 강균성은 "5년 계약이었는데 4년 째 됐을 때 JYP에서 '나가도 된다'고 해서 나왔다. 많은 분들이 음악은 좋아하는데 멤버는 모른다. 이렇게 방송에 나와도 누군지 모르실 것"이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현직 부장판사

현직 부장판사가 특정 지역과 편향된 정치적 악성 댓글을 상습적으로 작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11일 법조계에 따르면 수도권 법원에 근무 중인 A 부장판사는 2000년대 중반부터 현재까지 포털사이트 뉴스 기사와 다른 사람들의 댓글에 혐오성 댓글을 달아 왔다.

특히 A 부장판사는 전라도 지역과, 2008년 촛불집회 참가자,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을 비롯한 친노 계열 정치인, 노동조합 등을 상습적으로 비난했다. 그는 노 전 대통령을 향해 '투신의 제왕'이라고 비하하고 '촛불집회 참가자들은 도끼로 xxx을 쪼개버려야 한다'는 등의 댓글을 남겼다.

최근 세월호 참사 희생자를 '어묵'으로 비하한 혐의로 구속된 김모(20) 씨 사건 기사에 대해 "모욕죄 수사로 구속된 전 세계 최초 사례"라며 김 씨를 두둔하는 의미의 글을 남겼다.

대법원은 법관윤리강령에 A 부장판사의 행위가 어긋나는 지 여부를 자체 조사할 것으로 전해졌다.

○…크림빵 뺑소니

크림빵 뺑소니 피의자가 실토를 했다.

충북 청주지검은 11일 일명 ‘크림빵 아빠’ 뺑소니 사망사고의 피의자 허모 씨(37)를 특정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 위반(도주차량)과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혐의로 구속기소했다고 밝혔다.

크림빵 뺑소니 피의자 허 씨는 검찰 조사 과정에서 “만취상태에서 차량을 운전하다가 사고를 낸 뒤 당시 사람인 것을 알았으나 무서워 그대로 도주했다”고 범행을 모두 자백했다. 허 씨는 애초 “사고 당시 사람을 친 줄 몰랐다”며 “사람이라기보다 조형물이나 자루같은 것인 줄 알았다”고 주장했지만 이를 번복했다.

크림빵 뺑소니 피의자 허 씨 지난달 10일 오전 1시30분께 혈중알코올농도 0.260% 상태로 자신의 SUV차량을 운전하다 청주시 흥덕구 무심서로에서 강모 씨(29)를 치어 숨지게 한 후 도망친 혐의를 받고 있다. 허 씨는 경찰 추가 조사에서 “당시 혼자 마신 술이 소주 4병 이상”이라고 밝혔다.

크림빵 뺑소니 피의자 허 씨는 카드사용내역 조회 등 경찰 수사망이 좁혀지자 이에 부담을 느껴 사건 발생 19일 만인 같은 달 29일 자수했다.

○…우크라 사태 해법 논의

우크라이나 사태 해결 방안 논의를 위한 러시아·우크라이나·프랑스·독일 4개국 정상회담이 11일(현지시간) 벨라루스 수도 민스크에서 시작됐다.

러시아 타스 통신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부터 속속 민스크에 도착한 프랑수아 올랑드 프랑스 대통령,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 페트로 포로셴코 우크라이나 대통령,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등은 저녁 8시 15분(현지시간·한국시간 12일 새벽 2시 15분)께부터 민스크 시내 독립궁전에서 회담에 들어갔다.

포로셴코 대통령은 4자회담에 앞서 올랑드 대통령, 메르켈 총리와 별도의 짧은 회담을 열었다.

포로셴코는 알렉산드르 루카셴코 벨라루스 대통령과의 면담에서 "4자회담을 통해 돈바스(우크라이나 동부 지역) 상황의 긴장을 해소할 수 있는 결정을 도출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엄성섭 앵커

엄성섭 TV조선 앵커가 생방송 중 비속어를 사용한 것과 관련, 방송사 측이 사과 입장을 밝혔다.

엄성섭 앵커는 11일 방송한 TV조선 ‘엄성섭 윤슬기의 이슈격파’에서 이완구 국무총리 후보자의 최근 발언에 대한 내용을 방송했다. 이 후보자는 기자들과의 자리에서 언론에 외압을 행사한 내용에 대한 발언으로 물의를 빚은 바 있다.

이에 대해 엄성섭 앵커는 한국일보 기자가 이완구 후보자와의 자리에서 녹취한 내용을 새정치민주연합에 건넨 문제에 대해 거론하며 “공인과 국회의원과 기자들 간의 모든 대화는 서로 녹음기 휴대폰 없이 해야 할 정도로 한국일보는 엄청나게 다른 언론에 피해를 줬다”고 발언했다.

이어 “녹음을 해서, 타사에 주고 자기가 새정치민주연합 OO도 아니고, 이게 기자에요? 완전 쓰레기지 거의”라고 말했다.

○…탁재훈 이혼소송

이혼 소송 중 외도설에 휘말린 방송인 탁재훈이 소송을 추가한 아내와 이를 보도한 매체를 고소했다.

탁재훈의 법률대리인 법무법인 율우는 11일 오후 보도자료를 통해 "탁재훈은 11일 서울서부지방법원에 해당 언론사 및 담당기자, 이씨를 상대로 허위사실에 의한 명예훼손으로 고소하고 정정보도 청구 소송을 함께 제기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일 한 매체는 '방송인 탁재훈 이혼소송 중 세 여인과 외도'라는 제하의 기사에서 "탁재훈의 아내 이씨가 이혼 소송 중 남편이 세 명의 여성과 부적절한 관계를 맺었다며 서울가정법원에 이들을 상대로 손해배상청구소송을 제기했다"고 보도해 파장을 일으켰다.

[온라인 와글와글] 라디오스타 강균성, 현직 부장판사, 크림빵 뺑소니, 우크라 사태 해법 논의, 탁재훈 이혼소송, 엄성섭 앵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