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10대 쇼핑몰 소녀나라가 모던 시크한 감각적인 매력을 추구하는 여성 패션 쇼핑몰 ‘왓솜’을 선보였다.
왓솜(www.whatsom.co.kr)은 보다 다양화 된 패션 소비 트렌드를 이루어가는 여성들을 위해 우수한 품질에 합리적인 상품을 대거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특히 소녀나라와 왓솜은 한 아이디로 양쪽 쇼핑몰을 로그인 할 수 있는 방식으로 상품 구매시 개별 가입을 해야 하는 불편함을 없앴다. 기존 소녀나라 회원이 대학생이 되거나 새로운 스타일의 제품을 선택하여 구매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왓솜 관계자는 “젊은 여성들의 상품 선호도가 세밀화 되고 있다. 연령이나 취향에 의해 구체화 되고 있는 구매 의향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소녀나라와는 구매 타깃이 다른 패션 쇼핑몰의 필요성을 반영했다”고 왓솜의 탄생 배경을 설명했다. 소녀나라가 10대 여학생들의 트렌드를 반영하고 이끌어왔다면 왓솜은 보다 넓은 계층의 취향을 반영하는 제품을 선보이겠다는 각오다.
왓솜은 지난 1월 20일 정식 오픈과 함께 간결한 인터페이스와 모던한 설계로 소비자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우수한 품질과 디자인의 제품이지만 거품을 뺀 가격대로 클릭당 구매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2월 26일까지 첫 구매를 하는 고객들에게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기프티콘을 증정하며, 이 기간 동안 모든 구매자에게는 왓솜 무료배송 쿠폰을 지급한다.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뚜레쥬르 케이크(10명), CGV 영화 예매권(15명), 스타벅스 키프티콘(30명) 경품 추첨행사도 진행 중이다.
왓솜 홈페이지 게시판에 후기를 작성하는 고객들에게는 할인쿠폰 및 적립금도 제공하고 있다. 구매자들에게 제공되는 포인트로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인기를 더하고 있으며, 왓솜 페이스북은 개설과 동시에 3만명이 넘는 '좋아요'를 기록하며 소비자 관심이 집중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