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와글와글] 뇌섹남 전현무, 눈길 김새론, 태극기 달기 캠페인, 언프리티랩스타 릴샴, 흡연경고그림 의무화, 간통죄 62년 만에 폐지, 백지영 집공개
26일 온라인상에선 뇌섹남 전현무, 눈길 김새론, 태극기 달기 캠페인, 언프리티랩스타 릴샴, 흡연경고그림 의무화, 간통죄 62년 만에 폐지, 백지영 집공개 등이 화제다.
○…뇌섹남 전현무
방송인 전현무가 여러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이유를 공개했다.
전현무는 26일 오후 2시 서울 마포구 상암동 DMS 타워 다목적홀에서 열린 tvN 새 예능프로그램 '뇌섹시대-문제적 남자'(이하 뇌섹남)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제가 다작하는 이유는 김구라씨와 같은 마인드다. 나중에 안 부를까봐 불안해서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그는 "저는 그래서 모든 프로그램에 처절하게 임한다. 요즘 보니 김구라씨도 그러더라"고 덧붙였다.
그는 다작이 가능한 이유에 대해 "저는 하이브리드 차와 같다. 가격대비 효율성이 높다. 그래서 많이 불러주는 게 아닐까 싶다"고 설명했다.
'뇌섹남'은 여섯 남자가 평소 생각해 본 적 없는 문제, 고정관념을 벗어나야만 답을 찾을 수 있는 알쏭달쏭 퀴즈 등을 푸는 토크쇼다. 26일 밤 11시 첫 방송.
○…눈길 김새론
배우 김새론과 김향기가 종군위안부 소재의 드라마를 촬영하며 느낀 점을 알렸다.
김새론은 26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 신관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KBS 1TV 광복 70주년 특집극 ‘눈길’(극본 유보라 연출 이나정)의 제잘발표회에서 위안부 소재의 드라마를 찍은 것에 대해 "대본을 읽을 때 마음이 아팠다. 이 이야기를 알아야 하고 잊지 않고 기억해야 하는 일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 "그래서 이 드라마를 통해서 많은 시청자분들이 우리가 이 일을 하면서 느낀 것들을 느낄 수 있었으면, 그 마음이 전해졌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이어 김향기는 같은 질문에 대해 "나도 그랬다. 많은 분들이 이런 일이 어떤 상황인지 깊게 생각해 본 적 없을 거 같다. 그래서 나도 이 작품을 하면서 그 기간 여러 자료 찾아보고 촬영하면서도 간접적으로 느껴보니까, 이 분들의 고통은 정말 어떻게 말로 표현할 수 없고 얼마나 억울하고 외로웠을까하는 생각이 깊게 느껴졌다"며 "새론이 말처럼 작품을 통해 많은 분들일 나와 같은 걸 느끼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김새론은 극 중 평탄한 삶을 살다 갑자기 주재소로 끌려간 아버지 탓에 근로정신대를 지원한 열다섯 소녀 김영애 역을 맡았다. 또 김향기는 극 중 가난한 삶을 살다 열다섯 살에 영문도 모른 채 일본군 막사로 끌려가게 되는 소녀 최종분 역을 맡았다.
한편 ‘눈길’은 1940년대를 배경으로 서로 다른 삶을 살아왔지만 만주로 가는 기차 안에서 일본군 위안부라는 같은 운명으로 만나게 된 종분(김향기 분)과 영애(김새론 분)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 오는 28일과 3월 1일 오후 10시 30분 방송된다.
○…태극기 달기 캠페인
충남도는 26일 예산역 광장에서 유관기관·단체 회원과 주민, 학생 등 4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광복 70주년 기념 3·1절 태극기 달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태극기 달기 캠페인은 광복 70주년을 맞아 민족자존의 기치를 드높였던 애국지사와 순국선열들의 정신을 기리고 다가오는 3·1절을 기념하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도내 전 시·군에서 동시에 치러졌으며, 태극기 퍼포먼스를 비롯해 가두 행진, 태극기 자료 배부 등 다채롭게 전개됐다.
도는 국경일 태극기 달기에 소홀한 가정이 많아짐에 따라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올해 태극기 달기 운동을 대대적으로 펼친다는 복안이다.
이에 따라 도는 도내 아파트 국기꽂이 전수조사를 실시해 교체필요 및 미설치 가구를 지원하는 등 태극기 게양여건을 개선하고, 시·군의 대표거리 1곳 이상을 선정해 국기달기 모범거리를 조성할 방침이다.
도 관계자는 “태극기는 우리나라의 전통과 이상이 담겨있고 대한민국을 상징하는 얼굴”이라며 “올해 광복 70주년을 맞아 태극기 달기 운동을 통해 국가와 국기에 대한 순국선열의 정신을 기리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언프리티랩스타 릴샴
케이블채널 Mnet 여성 래퍼 서바이벌 쇼 프로그램 '언프리티 랩스타' 참가자 릴샴(24)이 탈락을 암시해 주목받았다.
릴샴은 시와의 맞대결 이후 자신의 SNS에 외부 공연 홍보 게시물을 게시해 탈락 한 것이 아니냐는 추측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릴샴은 팩토리보이 프로덕션 소속으로 2012년 1집 앨범 '내 방으로 와'로 데뷔해, 'Muse', 'Bad Girls' anthem'에 이어 정규 앨범 'Cham'까지 총 8개의 앨범을 낸 경력 있는 가수다.
또한 그는 연세대학교 정치외교학 학사 출신인 엘리트로서, '언프리티 랩스타'를 통해 "과외 할 때는 선생님인 척하다가 공연장에 가고 공연을 할 때는 래퍼가 된다"라고 말해 이목을 집중시키기도 했다.
최근 릴샴은 '언프리티 랩스타'에서 부족한 랩핑과 퍼포먼스로 연이은 혹평을 받았고, 그가 부자연스럽게 리듬을 타는 춤을 보고 네티즌들은 '원주민 바운스'라는 굴욕적인 별명을 붙였다.
이에 소속사에서는 "릴샴의 무대 경험이 부족하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한편 제시, 졸리브이, 치타, 걸그룹 AOA의 지민, 타이미, 키썸, 릴샴, 육지담이 출연하는 '언프리티 랩스타'는 매주 목요일 오후 11시 Mnet에서 방송된다.
○…흡연경고그림 의무화
앞으로 담뱃갑에 흡연경고그림이 의무화된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는 26일 전체회의를 열고 담뱃갑에 흡연경고그림을 넣는 것을 의무화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 ‘국민건강증진법 일부개정법률안’을 통과시켰다.
이날 의결된 개정안에 따르면 담배 제조사는 담뱃갑 앞뒷면 면적의 50% 이상을 경고그림과 경고문구로 채워야 하고, 이 중 경고그림의 비율이 30%를 넘어야 할 것을 요건으로 한다.
이번 의결안은 담뱃갑 앞뒷면 면적의 30% 이상에 흡연경고그림을 의무화해야한다는 새누리당 김재원 의원 발의안보다 강화됐다.
흡연경고그림 의무화를 위반하면 담배 제조 사업자는 1년 이하의 징역이나 1000만 원 이하의 처벌을 받을 수 있고 담배사업법에 따라 제조허가를 박탈당할 수 있게 된다.
이와 함께 현재 담뱃갑 포장지와 담배광고에 들어가는 흡연경고 문구에 흡연이 다른 사람의 건강을 위협할 수 있다는 내용도 들어가도록 한다.
여야는 또 담뱃갑에 들어가는 흡연경고그림의 내용은 복지부령으로 정할 수 있게 하는 한편, 담배 제조사의 준비 기간을 고려해 1년 6개월의 유예기간을 둔다.
흡연경고그림 의무화 법안은 법사위를 거쳐 다음 달 3일 본회의에서 처리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간통죄 62년 만에 폐지
간통죄가 62년 만에 폐지됐다.
26일 오후 2시 헌법재판소(이하 헌재)는 서울 재동 헌재 대심판정에서 간통죄를 처벌하도록 한 형법 조항의 위헌성을 판가름한 가운데 재판관 7대2 의견으로 “형법 241조는 헌법에 위반된다”고 결정했다.
이날 박한철, 이진성, 김창종, 서기석, 조용호 재판관은 “간통죄는 과잉금지원칙에 반해 국민의 성적 자기결정권과 사생활의 비밀 자유를 침해하는 것으로 헌법에 위반된다”고 판시했다.
김이수 재판관은 “미혼의 상간자는 국가가 형벌로 규제할 대상이 아니다. 모든 간통 행위자와 상간자를 처벌하도록 한 현행 간통죄는 위헌”이라고 전했고, 강일원 재판관도 “간통죄를 법적으로 규제할 필요성은 인정한다. 하지만 죄질이 다른 수많은 간통 행위를 반드시 징역형으로만 응징하도록 한 것은 위헌”이라고 지적했다.
합헌 의견을 낸 이정미, 안창호 재판관은 “간통죄는 아직까지 우리 사회에서 존재 의의를 찾을 수 있다”며 “선량한 성도덕의 수호, 혼인과 가족 제도 보장 효과가 있다”고 강조했다.
○…백지영 집공개
가수 백지영 배우 정석원 부부의 집이 공개돼 화제다.
우먼센스 측은 26일 최근 두 번째 집으로 이사한 백지영 정석원 부부의 집 사진을 공개했다. 결혼 후 두 번째 집으로 이사하고 나서 이제야 진정 ‘우리 집’을 갖게 된 것 같다는 백지영 정석원의 행복한 리얼 라이프가 소개된 것.
공개된 사진속 백지영 정석원 부부의 집 인테리어는 스타일리시한 젊은 부부답게 감각적이면서도 실용적인 공간 활용이 돋보였다. 특히 백지영 정석원 두사람의 아이디어가 모든 공간마다 반영됐다.
백지영은 남편 정석원이 연기 연습을 편하게 할 수 있도록 방음 시설을 갖춘 서재와 편히 쉴 수 있는 소파를 선물했다. 정석원은 아내 백지영을 위해 동선이 편리한 ‘ㄷ’자형 주방과 스케줄 후 편히 쉴 수 있는 백지영만을 위한 미니멀한 욕실을 선사했다.
한편 백지영은 최근 SBS 드라마 ‘하이드 지킬, 나’ OST ‘Because of you’를 발매했고 정석원은 영화 ‘대호’에 캐스팅돼 촬영에 한창이다.
[온라인 와글와글] 뇌섹남 전현무, 눈길 김새론, 태극기 달기 캠페인, 언프리티랩스타 릴샴, 흡연경고그림 의무화, 간통죄 62년 만에 폐지, 백지영 집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