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와글와글]압구정백야 백옥담ㆍ송승헌 윤아ㆍ김준수 플라워ㆍ프로듀사 김수현ㆍ국회의원 후원금ㆍ약장수 박철민ㆍ윤진서 감각남녀ㆍ러블리즈 안녕ㆍ2년 연속 세계 최고 부자ㆍ액면 분할 결정

입력 2015-03-03 14:30수정 2015-03-03 14:36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온라인 와글와글]'압구정백야 백옥담' '송승헌 윤아' '김준수 플라워' '프로듀사 김수현' '국회의원 후원금' '약장수 박철민' '윤진서 감각남녀' '러블리즈 안녕' '2년 연속 세계 최고 부자' '액면 분할 결정'

(사진=MBC '압구정 백야' 캡처)

3일 오후 2시 온라인상에서는 '압구정백야 백옥담' '송승헌 윤아' '김준수 플라워' '프로듀사 김수현' '국회의원 후원금' '약장수 박철민' '윤진서 감각남녀' '러블리즈 안녕' '2년 연속 세계 최고 부자' '액면 분할 결정' 등의 키워드가 화제다. 네티즌의 이해를 돕고자 화제의 키워드들을 정리해 소개한다.

○…압구정백야 백옥담

배우 백옥담이 드라마 '압구정 백야'에서 야릇한 '위아래' 춤이 화제다.

지난 2일 방송된 MBC 일일드라마 '압구정 백야' 96회에서는 육선지(백옥담)와 장무엄(송원근)의 첫날밤이 그려졌다. 이날 육선지와 장무엄은 결혼식 후 호텔에서 컵라면을 먹으며 사랑을 다짐했다. 이는 국수를 먹어야 한다는 할머니 지시를 따른 것.

이어 육선지와 장무엄은 첫날밤을 위해 육선지가 준비해온 한복으로 갈아입었다. 장무엄은 한복을 입고 와인 몇 모금을 마시자마자 "(술을)두 모금 마셨는데 핑 돈다. 이상하다. 무슨 흥분제를 뿌린 것도 아니고 정신이 몽롱하다"면서 당황해 했다.

창문을 여는 게 어떻겠냐고 묻는 육선지의 말에 장무엄은 "열기를 식힐 필요가 있다. 지나치면 모자란 만 못하다"며 걸그룹 EXID의 '위아래' 음악을 틀고 춤을 추기 시작했다. 육선지 역시 한복을 입은 채 함께 춤을 췄다.

○…송승헌 윤아

가수 윤아와 배우 송승헌이 사회봉사활동과 성실납세 공적을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국세청은 이들을 1년간 홍보대사로 위촉할 예정이다.

특히 송승헌은 2010년도에도 모범납세자 표창을 받은 바 있다. 이에 이번 대통령 표창 수상이 더욱 의미 있게 해석된다. 윤아도 올해 초 고액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Honor Society)' 회원으로 큰 관심을 받은 만큼 모범 연예인 대열에 앞장 설 것으로 보인다.

○…김준수 플라워

김준수의 3집 앨범이 공개되자마자 주요차트 상위권을 휩쓸고 있다. 특히 같은 날 새 앨범을 내놓은 MC몽은 '사랑범벅'으로 주요 차트에서 김준수와 함께 상위권을 휩쓸고 있는 등 김준수와 박빙을 이루고 있다.

앞서 김준수의 소속사 씨제스 엔터테인먼트는 2일 "오늘 밤 자정, 1년 8개월 만에 돌아온 김준수의 솔로 3집 'FLOWER'가 공개된다"고 밝혔다.

○…프로듀사 김수현

배우 김수현이 KBS2 '프로듀사' 출연을 검토하고 있다. 2일 김수현 측은 다수 매체를 통해 "김수현이 '프로듀사'에 출연하는 것을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세부적인 부분을 협의 중이다"라고 밝혔다.

출연이 확정될 경우 김수현은 '별그대' 이후 1년 3개월만에 새로운 작품에 출연하게 된다.

앞서 한 매체는 방송 관계자의 말을 빌려 "김수현이 고심 끝에 '프로듀사'에 출연을 확정지었다"면서 "'별그대'에 이어 다시 한번 박지은 작가와 호흡을 맞추게 됐다"고 밝혔다. 이 매체는 김수현의 이번 작품이 입대 전 마지막 작품이라고 전했다.

이에 대해 소속사 측은 "마지막 작품은 아니다. 입대 전까지 가능하다면 할 수 있는 작품들을 할 생각이다"라고 일축했다.

○…국회의원 후원금

작년 국회의원들의 후원회 모금총액이 504억1173만원인 것으로 파악됐다. 지역구 의원 1인당 평균 모금액은 1억6869만원으로 작년보다 늘었지만, 모금액 한도인 3억원을 대부분 채우지 못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3일 정치자금법에 따라 공개한 ‘2014년도 국회의원 후원회 후원금 모금액’ 자료에 따르면, 이 같은 금액은 2013년 381억9200만원보다 122억1973만 원 증가한 수치이다. 국회의원 총원 300명 가운데 후원회를 두지 않은 새정치민주연합 최민희(비례대표) 의원은 모금액 산정 명단에서 제외됐다.

그러나 지난해 국회의원 후원금 모금 한도(평년도 1억5천만원)를 2배로 늘려주는 3대 선거(대선·총선·지방선거)가 있었다는 점을 감안하면 증가 폭은 매우 작은 셈이다.

특히 1인당 평균 모금액을 보면 선거가 있는 해 지역구 의원 모금액 한도 3억 원의 절반 수준밖에 채우지 못했다.

○…약장수 박철민

배우 박철민이 악역 연기를 펼친 소감을 나타냈다. 박철민은 3일 오전 서울시 중구 메가박스 동대문점에서 열린 영화 '약장수' 제작보고회를 통해 "악역을 맡게 된 건 '혈의 누'(05) 이후 두 번째"라고 말하며 "'혈의 누' 때 연기한 악역이 단순한 '절대 악'이었다면, '약장수' 속 악역은 머리를 쓰는 '절대 악'"이라는 말로고 배역을 설명했다.

영화 '약장수'는 아픈 딸의 수술비를 벌기 위해 각종 건강 보조 식품과 생활 용품을 파는 홍보관 '떴다방'에 취직한 김인권(일범)의 눈물겨운 생존기를 그린 영화다. 김인권은 딸을 위해서라면 뭐든지 할 수 있는 일범 역을 맡았다. 박철민은 홍보관의 악덕 점주 철중 역을 맡아 악역 연기에 도전한다.

○…윤진서 감각남녀

윤진서가 '감각남녀' 출연을 확정짓고 컴백을 준비 중이다. 3일 한 연예 매체는 복수의 방송관계자 말을 인용해 윤진서가 '하이드 지킬, 나' 후속으로 방송되는 SBS 새 수목드라마 '감각남녀'(가제)에 출연을 확정지었다고 전했다.

'감각남녀'는 웹툰 '냄새를 보는 소녀'를 원작으로 한 드라마다. 3년 전 '바코드 살인사건'으로 여동생을 잃은 무감각적인 한 남자와 같은 사고를 당하고 기적적으로 살아났지만 이전의 기억을 모두 잃은 초감각 소유자인 한 여자의 이야기를 그린 로맨틱 수사물이다.

○…러블리즈 안녕

러블리즈가 타이틀곡 '안녕' 티저영상을 공개됐다. 걸그룹 러블리즈는 24일 자정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1집 리패키지 앨펌 타이틀곡 '안녕' 티저영상을 내놓았다. 공개된 영상에는 피아노와 현악기로 구성된 음악이 흐르는 가운데 러블리즈 멤버들의 모습이 차례로 교차되는 모습이 보인다.

러블리즈 소속사 울림 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러블리즈의 타이틀 곡 제목은 '안녕'이다. 첫사랑을 고백할 때의 애틋한 마음을 담아냈다"면서 "아직 데뷔한지 100일밖에 되지 않은 러블리즈에게 딱 어울리는 풋풋한 사랑노래"라고 소개했다.

○…2년 연속 세계 최고 부자

마이크로소프트(MS) 공동 창업자 빌 게이츠가 2년 연속 세계 최고 부자 자리를 고수했다. 경제전문지 포브스는 게이츠가 지난해 792억 달러(약 87조2000억원)의 재산을 보유했다고 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는 전년에 비해 32억 달러 증가한 것이다.

이에 따라 게이츠는 지난 21년 동안 16차례에 걸쳐 세계 1위 갑부에 오르게 됐다. 게이츠는 지난해 빌앤드멜린다게이츠재단에 15억 달러 규모의 MS 주식을 기부했음에도 불구하고 최고 부자 자리를 유지했다.

○…액면 분할 결정

아모레퍼시픽과 아모레퍼시픽그룹은 1주당 액면가액을 5000원에서 500원으로 분할한다고 3일 공시했다. 분할 목적은 유통주식 수 확대다. 구주권 제출기간은 이달 23일부터 다음달 23일까지이며 신주 상장 예정일은 오는 5월 8일이다.

[온라인 와글와글]'압구정백야 백옥담' '송승헌 윤아' '김준수 플라워' '프로듀사 김수현' '국회의원 후원금' '약장수 박철민' '윤진서 감각남녀' '러블리즈 안녕' '2년 연속 세계 최고 부자' '액면 분할 결정'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