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와글와글] 이지연 다희, 장도연 이용진, 컬투쇼 혜이니, 홍사덕 민화협 의장, 박지우 전 국민은행 부행장 등
5일 오후 8시 온라인상에선 홍사덕 민화협 의장, 대사 수술 성공적, 이지연 다희, 무한도전 식스맨, 컬투쇼 혜이니, 어벤져스2 예고편 공개, 박지우 전 국민은행 부행장, 아이핀 해킹, 에릭남 괜찮아 괜찮아, 장도연 이용진 등의 키워드가 화제다. 네티즌의 이해를 돕고자 화제의 키워드들을 정리해 소개한다.
○…홍사덕 민화협 의장
5일 마크 리퍼트 주한 미국 대사에게 부상을 입힌 김기종 씨가 민화협으로부터 정식 초청장을 받은 것으로 확인돼 논란이 예상된다. 이날 강연을 주최한 민족화해협력 범국민협의회 측은 김기종 씨에게 강연회 초청장을 보냈다고 5일 입장을 밝혔다. 민화협 관계자에 따르면 김기종 씨는 우리마당 대표가 아닌 서울시립문화단체 연석회의 회원 신분으로 초청장을 받았다. 우리마당은 민화협 회원 단체가 아니지만, 지난 1998년 서울시립문화단체 연석회의라는 단체가 민화협 회원으로 가입돼 있다. 이 관계자는 연석회의가 실질적인 활동을 하지 않고 있어 사실상 말소 조치를 해야 했지만 말소를 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민화협은 이날 성명을 통해 경호 대책 등이 미흡했던 점에 대해 사과하며 이후 어떠한 책임도 회피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홍사덕 민화협 대표 상임의장은 피습 사건과 관련해 사의를 표명한 상태다.
○…대사 수술 성공적
김기중 씨의 피습으로 얼굴과 왼쪽 손목 부위에 자상을 입은 마크 리퍼트 주한 미국 대사를 치료 중인 신촌 세브란스병원 측이 5일 오후 브리핑을 통해 치료 경과와 현재 환자의 상태 등을 설명했다. 정남식 병원장은 "리퍼트 주한 미 대사가 오늘 오전 9시30분 경 병원에 도착해 바로 수술을 받았다"며 "성형외과 유대현 교수와 정형외과 최윤락 교수가 2시간 30분여 동안 수술을 집도했다"고 밝혔다. 이어 "수술은 매우 성공적이었으며 병실로 옮겨진 환자의 상태는 안정적"이라고 덧붙였다.
○…이지연 다희
검찰이 영화배우 이병헌씨를 협박한 혐의로 기소된 모델 이지연과 걸그룹 멤버 다희에 대한 항소심에서 징역 3년을 구형했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항소9부 심리로 5일 열린 항소심 첫 공판에서 검찰은 진지한 반성을 하고 있지 않다며 이지연과 다희에 징역 3년을 각각 선고해달라고 구형했다. 앞서 1심에서 이씨는 징역 1년 2월, 김씨는 징역 1년의 실형을 선고받았다. 이지연 측 변호인은 “우발적 범행이고 동영상을 보면 이병헌씨가 느낀 공포도 약해 보인다”며 “항소심에서 이병헌씨와 합의해 그가 처벌을 원하지 않는다는 의사표시를 했다”며 선처를 호소했다. 항소심 선고공판은 오는 26일 오전 10시에 열린다.
○…무한도전 식스맨
5일 MBC '무한도전' 공식 트위터에는 "무한도전의 새로운 멤버, 식스맨을 추천해주세요"라며 "새 얼굴로 추천하고 싶은 식스맨의 이름을 #무도식스맨을 달아 올려주시면 방송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라는 글이 게재됐다. '무한도전'은 10주년을 맞으며 '무모한 도전'때부터 수많은 멤버들이 지나갔다. 특히 지난 해 4월 멤버 길이 음주 운전으로 자진 하차한데 이어 노홍철 역시 같은 해 11월 음주운전으로 하차를 결정했다. 이에 현재까지 6인 체제를 고수해온 '무한도전'은 새 멤버 영입 없이 유재석, 박명수, 정준하, 정형돈, 하하의 5인 체제로 방송을 이끌어나가고 있다.
○…컬투쇼 혜이니
5일 방송된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에서는 노라조 에릭남 혜이니가 게스트로 출연해 입담을 뽐냈다. 이날 컬투가 신곡 설명을 부탁하자 혜이니는 "고백송이고 사랑하는 사람에게 들려주고 싶은 노래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혜이니는 "녹음하던 당시 좋아하던 사람이 있었다. 그래서 녹음할 때 그 진심을 많이 담으려고 노력했다"며 "고백할 때나 사랑하는 분이 계시다면 불러줬을 때 좋아할 것 같다"고 덧붙였다. 이에 컬투가 "원래 조금 민감한 부분 아니냐"며 "그냥 마음만 갖고 있던 거냐. 고백은 안 했냐"고 묻자 혜이니는 "고백은 안 했다"며 "과거는 과거일 뿐이다"고 말했다.
○…어벤져스2 예고편 공개
'어벤져스2:에이지 오브 울트론' 예고편이 5일 추가 공개됐다. 캡틴 아메리카가 한강변을 내려다보는 모습이나 국내 곳곳을 배경으로 전투가 이뤄지는 모습 등이 새로운 느낌을 전한다. 한편 '어벤져스2'는 토니 스타크가 한때 가동하려다 중단된 휴면 상태의 평화 유지 프로그램을 작동 시키려하지만 이 프로그램이 어긋나면서 지구가 위기를 맞는 상황이 그려진다. 이 일로 극악무도한 울트론이 등장, 자신을 복제해 위협을 가하자 이를 저지하기 위해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 토르, 헐크, 블랙위도우, 호크아이 등으로 구성된 어벤져스가 나선다. 이들은 새로 합류하는 퀵 실버, 스칼렛 위치 남매와 불안한 동맹을 맺고 울트론의 음모를 막기위해 고군분투하며 범 지구적 모험을 나서게 된다.
○…박지우 전 국민은행 부행장
KB금융지주는 5일 대표이사후보추천위원회(대추위)를 열어 KB캐피탈 사장에 박지우 전 국민은행 부행장을 내정했다고 밝혔다. 박 내정자는 1983년 국민은행에 입사해 투신상품장, 온라인채널본부장, 신용카드사업그룹 부행장 등을 지냈으며, 2011년부터 2013년까지 국민카드 부사장을 역임했다. 이후 국민은행 고객만족본부장과 영업본부장을 맡았다. KB금융지주는 "카드 부문과 은행 영업 부문에서 풍부한 경험을 쌓은 박 전 부행장이 KB캐피탈 사장을 맡음에 따라 앞으로 KB캐피탈이 적극적인 영업 확장 전략을 펴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하지만, 지난해 KB 내분 사태의 핵심 당사자인 박 전 부행장이 KB금융그룹으로 전면 복귀함에 따라 논란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아이핀 해킹
행정자치부는 지난달 28일부터 2일 오전까지 공공아이핀 시스템이 해킹 공격을 받아 75만 건이 부정 발급된 것으로 파악됐다고 5일 밝혔다. 행자부는 단기간에 급격히 아이핀 발급량이 증가하자 경위를 조사한 결과 해킹 및 부정발급 사실을 확인했다. 현재까지 부정 발급된 공공아이핀 75만 건 중 17만 건이 3개 게임사이트에서 신규회원가입이나 이용자 계정 수정·변경에 사용된 것으로 파악됐다.
○…에릭남 괜찮아 괜찮아
에릭남의 신곡 '괜찮아 괜찮아' 음원과 뮤직비디오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 에릭남은 5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디지털 싱글 '괜찮아 괜찮아' 음원과 뮤직비디오의 풀버전을 공개했다. 에릭남의 신곡 '괜찮아 괜찮아'는 록 향기가 물씬 풍기는 강력한 팝 발라드곡으로 기존 발라드와는 차별화된 업템포적인 느낌이 강한 곡이다. 록키타의 사운드와 드럼의 비트, 풍성한 오케스트레이션이 조화를 이뤘다. 여기에 에릭남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더해져 곡의 완성도를 끌어올렸다.
○…장도연 이용진
개그우먼 장도연이 이용진을 짝사랑한 경험담을 고백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4일 방송된 MBC ‘황금어장-라디오스타’에서 MC들은 장도연에게 “썸은 많았지만 진짜 좋아한 건 이용진이라고…”라며 질문했다. 이에 장도연은 “이용진은 ‘웅이 아버지’했던 친구다”라고 운을 떼며 이용진에게 차이고 한강에서 낮술을 마시며 울었다는 이야기를 했다.
[온라인 와글와글] 이지연 다희, 장도연 이용진, 컬투쇼 혜이니, 홍사덕 민화협 의장, 박지우 전 국민은행 부행장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