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상파울루서 ‘디지털 익스피리언스 2015’ 개최
LG전자가 브라질 프리미엄 TV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LG전자는 12일(현지시간) 브라질 상파울루 보르본 이비라푸에라 호텔에서 2015년 신제품 발표회를 열었다. 올해로 11회째인 ‘디지털 익스피리언스 2015(Digital Experience 2015)’에서 ‘울트라 올레드 TV’, ‘슈퍼 울트라HD TV’ 등 초고화질 TV를 비롯해 가전, 스마트 기기 등을 공개했다. 이날 행사는 130여명의 취재진과 1000여명의 현지 거래선이 참석했다.
LG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울트라 올레드 TV’와 ‘슈퍼 울트라HD TV’ 등 초고화질 TV라인업을 전면에 내세웠다. 올해 초고화질 TV 라인업을 전년대비 50% 확대해 브라질 TV시장에서 선두 위치를 공고히 한다는 전략이다.
LG전자는 올해 브라질 시장에 3개 시리즈 4종의 OLED TV를 출시할 계획이다. 이는 전년 대비 2배 늘어난 수준으로 77·65·55인치 등 다양한 크기의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LG전자는 기존 LCD 기반의 울트라HD TV보다 색재현율을 높인 ‘슈퍼 울트라HD TV’도 선보인다. 이를 포함해 105인치에서 42인치에 이르는 다양한 울트라HD TV를 브라질 시장에 출시한다.
LG전자는 축구를 비롯한 스포츠 경기를 TV로 즐기는 것을 좋아하는 중남미 고객들의 특성을 반영해 스포츠 특화기능도 선보였다. 이 기능은 실제 축구장을 옮겨 놓은 듯한 화질과 사운드를 제공하는 ‘축구전용 AV모드’, 주요 경기를 쉽고 편리하게 저장할 수 있는 ‘타임머신 기능’, 응원 소리와 폭죽 영상을 제공하는 ‘응원모드’ 등이다.
LG전자는 신제품 발표회에서 현지 최대 용량인 ‘16kg 드럼세탁기’, ‘아트쿨 스타일리스트 에어컨’, ‘4도어 냉장고’ 등 생활가전, ‘G 플렉스2’, ‘LG 워치 어베인’ 등 스마트 기기, ‘엑스 붐 프로(X Boom Pro)’ 등 오디오 제품군도 대거 전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