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 시장에서 한빛소프트는 자사에서 개발하고‘파라다이스 네트워크’와 ‘텐센트’ 양사 공동으로 퍼블리싱하는 모바일 축구 매니지먼트 게임 ‘FC매니저 모바일 2014(이하 FC매니저 모바일)’의 중국 서비스 일정이 내달 10일로 확정됐다는 소식에 이틀째 상한가를 기록했다.
전날 한빛소프트는 애플 iOS 심의 통과 이후 파트너사들과 심도있는 협의를 거듭한 결과 중국 오픈 서비스가 4월 10일로 최종 결정되었다고 설명했다.
일정이 공식적으로 확정됨에 따라 회사 측은 일본과 태국, 남미 등 3개 권역에 뒤이어 최근 가파른 ‘우상향’을 거듭하며 최대급 시장으로급부상하고 있는 중국 모바일 게임 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기회를 확보하게 됐다.
동아에스티는 슈퍼항생제 ‘시벡스트로’ 미국에 이어 유럽 관문을 통과했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동아에스티는 지난 23일(현지시간) 시벡스트로가 유럽연합 집행위원회(European Commission)로부터 유럽 판매허가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승인에 따라 시벡스트로는 EU 가입 28개국과 유럽경제지역(EEA) 가입 아이슬란드, 리히텐슈타인, 노르웨이 3개국에 판매할 수 있다.
이 밖에 유가증권 시장에선 미래산업, 한국화장품제조, 한미사이언스, 모나리자, CJ헬로비전, 원림, 삼성출판사, 하이스틸이 상한가로 장을 마감했다.
코스닥 시장에선 경남제약, 이건창호, 인포피아, 엔티피아, 비아이이엠티, 우원개발이 상한가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