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가 PF단열재 사업의 매출을 3년 안에 6배 늘리겠다고 선언했다.
LG하우시스 장식재사업부장 김명득 전무는 27일 충북 청주시 옥산산업단지에 있는 PF단열재 공장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PF단열재 사업을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육성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LG하우시스는 지난 2013년 10월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PF단열재 양산을 시작했다. 본격적으로 사업을 진행한 지난해 80억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올해에는 140억원, 3년 뒤인 2018년에는 500억원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LG하우시스 측은 “이같은 성장은 연평균 92%에 달하는 성장률로, 국내 건설시장의 침체기를 감안했을 때 상당히 도전적인 목표”라고 전했다.
현재 국내 건설시장에 사용되는 단열재는 80% 가량이 스티로폼과 우레탄 소재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LG하우시스는 앞으로 시장에서 단열성능과 화재안전성이 뛰어난 고성능 단열재가 점차 많이 쓰일 것으로 보고 있다. 실제 업계에서는 고성능 단열재의 비중이 올해 10% 정도지만 2018년에는 30%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LG하우시스는 자사의 PF단열재가 국내 건축용 단열재 가운데 가장 좋은 단열성능과 화재 안전성을 가졌다고 자부하고 있다. 전용면적 84㎡(33평형) 아파트 기준으로 연간 최대 30만원의 난방비 절감 효과가 있으며, 한국건설기술원과 한국생활건자재시험연구소, 한국방재시험연구원으로부터 준불연 성능 인증을 취득해 유기 단열재로는 국내 최고 수준의 화재 안전성을 확보했다는 설명이다.
LG하우시스는 현재 벽체와 천정용 제품에 이어 방화문, 샌드위치패널 등에 적용되는 PF단열재 개발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김명득 전무는 “건축물의 에너지절약과 화재 안전성에 대한 규제와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고성능 단열재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된다”며 “향후 PF단열재 공급 확대에 주력해 국내 건축물의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데 적극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