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최근 지역특화 TV로 선보인 재즈 TV.(사진제공=LG전자)
LG전자는 유럽 지역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프랑스 법인을 통해 세계 3대 영화제인 칸 영화제를 9년 째 후원해왔다. LG전자는 칸 영화제 관람장 곳곳에 최신 TV와 모니터를 설치해 제품의 우수성을 알렸다. 그 결과 유럽 지역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브랜드 파워를 높이는 성과를 냈다.
LG전자 관계자는 "칸 영화제를 통해 브랜드 홍보 등 소기의 목적을 달성한 것으로 판단해 올해까지만 후원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제68회 칸 영화제는 오는 13일부터 24일까지 칸에서 열린다. LG전자는 이번 영화제 기간에 OLED TV 등 프리미엄 TV를 선보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