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vN ′집밥백선생′ 백선생 된장찌개 비법(사진=tvN ′집밥 백선생′ 예고 방송캡처)
집밥 백선생이 어머니로부터 전수받은 된장찌개 비법을 공개한다.
23일 방송되는 tvN '집밥 백선생'에서 백종원은 제자들을 위해 된장찌개 비법에 대해 설명한다. 한국 밥상에서 빠질 수 없는 된장찌개의 깊고 시원한 맛의 포인트를 차근차근 짚어낼 예정이다.
백종원이 선보일 된장찌개는 총 3가지다. 이 가운데 그가 마지막으로 선보일 된장찌개는 백종원의 집안에 이어져 내려오는 비법으로 조리할 예정이다.
백종원은 앞서 녹화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된장찌개다. 이 레시피를 알려주고 어머니께 혼날지도 모른다"라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앞서 냉장고를 부탁해 이원일 셰프가 선보인 된장 만능 양념이 새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달 이원일 셰프는 양희은의 냉장고를 두고 '남편도 할 수 있는 요리' 대결을 펼쳤다.
대결서 '한식 브런찜'을 선보인 이원일 셰프는 된장 만능 양념으로 승부수를 띄웠다. 된장에 다진 마늘, 파, 아가베 시럽 등을 섞은 양념이다. 여기에 엄지와 검지를 사용해 비벼서 깨를 갈아 나물 양념을 완성하고 참기름을 첨가해 고소한 맛을 더했다.
집밥 백선생 된장찌개와 냉장고를 부탁해 이원일 셰프의 만능 된장 양념을 본 네티즌들은 "집밥 백선생 된장찌개 기대된다", "집밥 백선생, 본방사수해야지", "집밥 백선생, 진짜 필요한 음식만 하는구나", "집밥 백선생, 너무 재미있어요"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