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수리스크’ 신원, 중국 사업확장은 무한질주… 中 진잉그룹과 맞손

입력 2015-06-30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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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한ㆍ중 합작 남성복 SPA 브랜드 론칭… 유통망 3000개ㆍ1조5000억 목표

박성철 회장이 조세포탈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고 있는 가운데, 신원이 ‘총수 리스크’에서 벗어나 중국 사업 공략에 본격적인 시동을 걸면서 글로벌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신원은 29일 오후(현지시간) 중국 강소성 난징에 위치한 난징진잉백화점 본점에서 중국 대형 백화점ㆍ부동산 기업인 진잉그룹(골든이글 인터내셔널)과 양사간 사업 교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신원과 진잉그룹간의 MOU는 양사의 합자회사를 설립, 신규 남성복 SPA 브랜드를 중국에서 론칭하고 신원 여성복 브랜드의 진잉백화점 입점을 통해 중국에 진출한다는 내용이 핵심이다.

신원은 이번 계약 체결을 통해 한국과 중국에서 성공적으로 전개하고 있는 지이크와 지이크 파렌하이트 남성복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규 남성복 브랜드를 중국 현지에 론칭함으로써 중국 남성복 시장을 선점해 나갈 계획이다.

신원이 중국에서 SPA 브랜드를 론칭하면 국내 패션 회사가 중국 회사와의 합자회사를 통해 남성복이 진출하는 첫 사례다. SPA 브랜드의 남성복은 2017년 S/S 시즌에 첫 출시될 예정이다. 회사 측은 이 제품들을 진잉그룹의 백화점 입점을 시작으로 중국 주요 도시는 물론 2선, 3선 지역까지 매장을 오픈, 다 점포 유통망을 기반으로 하는 중저가 남성복 볼륨 브랜드로 발전시킨다는 구상이다.

신원 관계자는 “중국 전 지역에 2020년 1000개, 2025년 2000개, 2030년 3000개의 유통망을 오픈할 계획이며, 중국 매출액 기준으로 2020년 6000억원, 2025년 1조원, 2030년 1조5000억원 달성이 목표”라고 설명했다.

(자료=신원)

이와 함께 신원의 여성복 3개 브랜드(베스띠벨리, 씨, 비키)의 중국 진출에 대한 내용도 MOU에 포함돼 있다. 이에 따라 신원 여성복의 모든 브랜드가 중국에 진출하게 됐다.

박성철 신원 회장은 “중국 내에서 적극적인 유통망 확장, 브랜드 이미지의 고급화를 비롯한 마케팅 전략을 다양하게 구사, 신원의 여성복 브랜드와 신규 남성복 브랜드를 중국 최고의 패션 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원은 중국 사업의 기반 조성은 물론 국내 패션부문의 역량도 강화할 계획이다. 브랜드 별로 130개 내외의 매장을 운영해 온 신원은 2017년까지 브랜드마다 200개 이상의 유통망을 갖추는 다 점포 방식으로 확장하는 공격경영에 나설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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