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 ‘K쇼핑’, ‘실시간 채널 연동형 T커머스 서비스’ 실시

입력 2015-07-21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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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커머스 브랜드 ‘K쇼핑’이 올 하반기부터는 실시간 채널과 연동한 융합 커머스를 선보인다. 이는 홈쇼핑과 차별화를 두겠다는 전략이다.

‘K쇼핑’ 운영사인 KTH는 21일 서울 세종로 KT광화문빌딩 West에서 ‘T커머스 기자설명회’를 열고 K쇼핑의 차별화 서비스 방안에 대해 설명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오세영 KTH 대표는 “K쇼핑은 최근 실시한 ‘고객 맞춤 T커머스’ 와 ‘T커머스 간편결제’를 서비스에 이어 올 하반기부터 KBSN과 함께 실시간 채널 연동형 T커머스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채널 연동형 T커머스 서비스는 방송 프로그램을 시청하며 간편하게 T커머스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KTH는 올해 초 KT스카이라이프 5개 채널에서 채널 연동형 T커머스 서비스를 시범 운행했다.

이번 하반기에 KBSN에서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야구 중계방송 시청 중에도 쇼핑이 가능해진다. 예컨대 야구 중계 시청 중 화면 상단의 야구 유니폼 특별할인판매 트리거(빨간색 버튼)를 누르면 화면 하단에 별도의 쇼핑 창이 활성화된다. 여기에서 리모컨이나 스마트폰으로 상세한 상품정보를 조회하거나 구매하면 된다.

연동형 T커머스는 방송 프로그램에서 소개된 제품을 즉시 구매할 수 있어 고객편의성을 높일 뿐 아니라, 케이블방송 채널사용사업자(PP)에게 새로운 수익창출의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신기술 및 아이디어 상품의 판로를 지원할 수 있는 상생협력 모델로 평가 받고 있다.

또한 KTH는 하반기 중으로 KT와 함께 TV청구서 결제 등을 도입해 고객들에게 더 편리하고 간소화된 결제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TV청구서 결제는 상품의 구매대금을 IPTV 요금고지서에 함께 통합 과금하는 방식으로, 미리 생성한 비밀번호 입력만으로도 매회 결제가 가능한 간편결제 서비스이다.

최근 K쇼핑은 국내 최초로 KT의 ‘올레 TV페이’를 선보이며 K쇼핑 방송 시청 중 리모컨 또는 스마트폰에서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결제할 수 있는 T커머스 간편결제 서비스를 실시했다.

이와 함께 KTH가 KT와 함께 올레TV를 통해 ‘고객 맞춤 T커머스’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고객 맞춤 T커머스 서비스는 같은 시각에 K쇼핑을 시청하더라도 가구별 특성에 따라 다른 상품 영상을 시청하고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오 대표는 “기존 TV홈쇼핑이 한 가지 상품이나 서비스를 일정시간 계속 방송하는 ‘기성 판매’였다면 한층 진화된 K쇼핑은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공급하는 ‘맞춤 판매’라고 할 수 있다”며 “K쇼핑은 고객에게 최적화된 상품을 추천하고 리모컨만으로 결제까지 끝내는 것과 같은 차별화된 서비스로 ‘안방 TV쇼핑’에 변화의 바람을 몰고 오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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