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서울 중구 을지로 '서울 그레뱅 뮤지엄'에서 열린 개관식에서 김수천 아시아나항공 사장(좌측 두번째)이 박원순 서울시장(좌측 일곱번째), 도미니크 마르셀 CDA 대표이사(좌측 여덟번째) 등과 함께 리본커팅 행사를 가지고 있다. 사진제공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은 밀랍인형 박물관인 그레뱅 뮤지엄의 국내 개관을 기념하기 위해 마케팅 제휴를 맺었다고 30일 밝혔다.
앞서 김수천 아시아나항공 사장은 이달 29일 서울 중구 을지로 '서울 그레뱅 뮤지엄'에서 열린 개관식에 참석했다.
이번 마케팅 제휴를 통해 아시아나클럽 회원은 서울 그레뱅 뮤지엄의 입장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뮤지엄 테마 공간 중 대통령 전용기를 모티브로 한 'Presidential Aircraft ZONE'에 아시아나 승무원 밀랍인형 및 모형비행기 등이 전시되고 박물관 입구에 설치된 메인 스크린에는 아시아나 홍보영상이 방영된다.
두성국 아시아나항공 여객마케팅담당 상무는 "이번 마케팅 제휴를 통해 아시아나항공이 해외 관광객 유치 및 한류 문화와 연계된 특화관광 콘텐츠 홍보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레뱅 뮤지엄은 1882년 프랑스 파리에 처음 설립된 세계 최고의 밀랍 인형 박물관으로 전 세계에서는 네 번째, 아시아에선 최초로 서울에 개관하게 됐다. 이 박물관에는 싸이, 지드래곤 등 한류스타와 김연아, 반기문 총장 등 유명 인사 밀랍인형 총 80점이 전시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