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페이스북, 신형 아반떼 스케치 독점공개…"한층 날렵하고 고급스러워"
▲사진 속 신형 아반떼는 전면부에 얇고 스포티한 느낌을 강조한 모습이다. 헤드램프와 크롬 테두리가 적용된 헥사고날 그릴을 적용해 강인하고 고급스러운 외관 이미지를 구현했다. (출처=현대자동차 페이스북)
현대자동차가 신형 아반떼의 스케치 이미지를 20일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했다.
이날 현대자동차 페이스북은 "전날 신형 아반떼의 렌더링 이미지 공개에 이어 서 있지만 달리는 것처럼 정제된 역동성을 표현하기 위한 디자이너의 치열한 열정이 담긴 신형 아반떼의 스케치를 '독점공개' 합니다"라며 모두 7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현대자동차가 신형 아반떼의 스케치 이미지를 20일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했다.(출처=현대자동차 페이스북)
사진 속 신형 아반떼는 전면부에 얇고 스포티한 느낌을 강조한 모습이다. 헤드램프와 크롬 테두리가 적용된 헥사고날 그릴을 적용해 강인하고 고급스러운 외관 이미지를 구현했다.
▲현대자동차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한 신형 아반떼의 스케치 이미지. (출처=현대자동차 페이스북)
다음달 출시될 예정인 신형 아반떼는 5년 만에 선보이는 아반떼 시리즈 6세대 모델이다.
신형 아반떼에는 기존 아반떼 모델에 사용되고 있는 1.6리터 GDI 엔진의 연비와 기능을 향상 시킨 엔진이 탑재될 전망이다. 또 디젤 엔진을 비롯해 1.6리터 터보 및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 전기차 등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아반떼는 1990년 1세대 모델 출시 이후 지난달까지 전세계에서 총 1068만여 대가 판매된 현대자동차의 대표 준중형 세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