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에서 ‘계란소비촉진을 위한 대학생 마케팅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는 축산자조금의 조성 및 운용에 관한 법률을 근거로 만들어진 비영리 단체기관으로 효율적인 운영을 통하여 국산 계란의 홍보 및 수급안정, 산업발전을 위한 연구용역 시행 등을 관리하고 있다.
계란자조금에서는 제 1회 계란소비 촉진을 위한 대학생 마케팅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계란의 사용용도를 다양화하여 소비를 확대시킬 수 있는 방법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계란 사용을 식용란 뿐만 아니라 1차~3차 가공품에까지 확대해 더 많이 소비될 수 있도록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한다.
이번 공모전은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국내외 대학생(휴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응모 주제로는 계란소비촉진을 위한 마케팅 아이디어(자유주제)이다. 계란을 식용으로는 물론 1차~3차 가공품에까지 활용해 소비할 수 있는 방법을 아우른다.
공모전 접수는 2015년 10월 23일(금) 18:00시까지 에그로 홈페이지(www.eggro.net)를 통해 하면 되고, 형식과 분량에는 제한이 없으나 PPT파일로 제출해야 한다. 본선 진출 시 경쟁 PT가 있으므로 아이디어 기획서로 작업해 접수하면 된다.
본선 진출자는 10월 30일 금요일에 발표되며, 본선 경쟁 PT는 다른 공모전과 달리 계란자조금에서 개최하는 제4회 계란페스티벌(11월 27일부터 29일) 행사장내에서 PT발표로 이루어진다. 날짜는 11월 29일(일)이다.
심사방식은 현장관람객 투표 40%와 심사위원 심사 60%로 이루어진다. 대상 1팀에 상금 300만원, 우수상 1팀에 100만원, 장려상 2팀에 각 50만원 총 5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자세한 사항은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 홈페이지 또는 에그로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