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씨유)’가 요리 연구가인 백종원씨와 함께 다양한 편의점 신선 먹을거리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25일 밝혔다.
편의점 ‘CU(씨유)’는 지난 9월 백종원씨와 MOU(업무협약)를 체결하고 함께 극비리에 관련 상품을 개발에 집중해 왔다.
요리연구가 백종원씨는 최근 ‘집밥 백선생’, ‘백종원의 3대 천왕’ 등 요리 프로그램을 통해 실생활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요리 팁과 만능소스 등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CU(씨유)’는 이번 프로젝트를 비밀리에 진행하기 위해 MOU체결부터 상품 개발 장소까지 최대한 외부 노출을 삼갔다. ‘유명인’과의 콜라보로 이슈화 되는 것보다 품질로 승부하겠다는 CU(씨유)의 판단이 있었기 때문이다.
요리 연구가 백종원씨와 BGF리테일 상품개발부서는 상품 기획부터 메뉴 구성에 이르기까지 주요 과정을 함께 고민하며 음식 본연의 ‘맛’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집중했다. 4개월 가량의 상품 개발을 통해 CU(씨유)와 백종원씨의 노하우가 담긴 도시락, 주먹밥, 김밥 등 다양한 신선 먹을거리가 출시를 기다리고 있다.
‘CU(씨유)’는 지난 4월 출시한 ‘국민 9찬 밥상’ 등 집밥 콘셉트의 신선 먹을거리가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며 ‘제대로 된 집 밥’에 대한 수요가 확대되자, 갓 지은 밥과 푸짐한 반찬으로 한 층 업그레이드 된 집밥 느낌의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
BGF리테일 김정훈 간편식품팀장은 “백종원씨와의 협업을 통해 상품의 맛, 색, 구성까지 다각도의 변화를 주었다”며 “도시락뿐만 아니라 주먹밥 등 CU(씨유)가 가지고 있는 상품력과 백종원씨의 노하우가 결합된 집밥 같이 따뜻하고 푸짐한 신선 먹을거리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