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진흥공단은 한국무역협회, 코트라(KOTRA)와 함께 6일 서울 코엑스에서 ‘2016 전자상거래 수출전략 종합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해 8월 중진공 등 3개 기관이 체결한 ‘전자상거래 원스톱 수출지원 시스템 공동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의 후속조치다. 장상식 한국무역협회 국제무역연구원 연구위원이 ‘세계 B2C 수출의 특성 및 마케팅 전략’, 박병규 BS커뮤니케이션 대표가 ‘2016 중국 온라인 시장 성공키워드’, 김태경 EPIC 대표가 ‘아마존/이베이 파워셀러가 들려주는 전자상거래 수출 성공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의했다.
이어 중진공 등 3개 기관은 각 기관별 올해 전자상거래 수출지원 사업 설명회를 열었다.
이한철 중진공 글로벌마케팅본부장은 “중진공 등 3개 기관은 업무협약에 따라 전자상거래 지원기관 협의회를 만들어 온라인유망기업 300개사 공동 발굴과 지원, 공동주관 행사개최 등 전자상거래 분야 협업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며 “개방‧공유‧소통‧협력의 정부 3.0 패러다임에 따라 협업 시스템을 더욱 강화해 더 많은 중소기업이 해외 전자상거래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