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캐주얼게임 제작사 킹(King)은 캔디크러쉬 프랜차이즈의 신작 ‘캔디크러쉬젤리’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 게임은 ‘캔디크러쉬사다’와 ‘캔디크러쉬소다’에 이은 세 번째 게임이다.
캔디크러쉬젤리는 전작과 다른 새로운 게임모드를 적용했다. 게임상의 캐릭터와 대결을 펼치는 방식인 ‘보스와 대결모드’를 도입해 전략적인 게임 플레이가 요구된다.
이외에도 캔디크러쉬젤리는 ‘젤리 바르기’, ‘마시멜롱 찾기’ 등 다양한 기능도 새롭게 추가됐다. 게임 사용자는 젤리 안에 있는 캔디를 매치시켜 젤리를 퍼트려야 하며 마시멜롱 찾기는 코팅 블록 속에 숨어 있는 마시멜롱을 찾아야 한다.
오세욱 킹코리아 지사장은 “캔디크러쉬 프랜차이즈의 세 번째 게임인 캔디크러쉬젤리를 글로벌 출시 일정에 맞춰 출시하게 돼 기쁘다”며 “킹은 전 세계 모든 팬들에게 색다른 게이밍 경험을 선사하고자 꾸준히 다양한 게임 방식을 고민하며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킹은 올해 캐주얼 게임 외에도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선보일 계획이다. 킹은 지난해부터 지속적으로 비캐주얼 게임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으며 하드코어 장르의 게임까지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오 지사장은 “앞으로 프랜차이즈 게임의 라인업을 확장하고 유저의 성향을 파악해 다른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올해 하드코어 RPG 장르를 개발해 출시를 목표로 개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캔디크러쉬젤리는 현재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kr.king.com/CandyCrushJelly)와 공식 페이스북 팬페이지(https://www.facebook.com/CandyCrushJelly.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