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S7의 카메라 성능이 궁금했다면, 이 사진들을 눈여겨보자. 삼성전자가 갤럭시S7으로 제주도의 아름다운 낮과 밤을 촬영한 ‘Day & Night in 제주’ 디지털 갤러리를 운영한다.
안태영, 이명호, 구송이 사진작가가 각각 ‘제주의 색’, ‘제주의 생명’, ‘제주의 길’이란 주제로 갤럭시S7을 이용해 촬영한 결과물을 웹에 전시한 것. 사용자가 접속한 시간대에 따라 낮과 밤을 감상할 수 있으며 제주 곳곳의 근사한 풍경을 담아낸 사진이 감탄을 자아낸다. 애플이 매년 진행하는 월드 갤러리 캠페인과 비슷한 맥락이다. 물론 취지는 조금 다르다. 아이폰 시리즈로 촬영한 월드 갤러리 캠페인의 경우엔 프로 사진작가보다는 일반 사용자들의 손끝에서 나온 작품이 많기 때문. 애플 월드 갤러리 캠페인에 아이폰으로 촬영한 어떤 작품이 있는지 궁금하다면 ‘여기’로.
삼성은 갤럭시S7에 적용된 듀얼 픽셀 이미지 센서를 강조하기 위해 이 같은 디지털 갤러리를 기획했다. 갑작스런 움직임이나 빛이 부족한 촬영 환경에서도 피사체를 선명하게 담아내는 카메라 성능을 뽐내기 위한 것. 갤럭시S7은 듀얼 픽셀 카메라 센서는 물론 F1.7의 밝은 렌즈를 탑재해 저조도 촬영에 강한 모습을 보인다. 성능에 대한 수치적인 이야기 보다는 가만히 사진을 감상하는 것이 가장 와닿는 설명이겠다. 삼성은 향후 영화배우 유연석, 이광수, 조윤우 등이 갤럭시S7으로 촬영한 제주의 모습을 추가 공개하는 등 활발한 카메라 마케팅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 근사한 스마트폰 사진을 보다 보니 진심으로 제주도에 가고 싶어진다. 32년 만의 폭설이 내려 비행기가 모두 결항된 제주도에 갇혀 다시는 가지 않겠다고 결심한 게 고작 한 달 전인데. 이상한 일이지. 더 많은 갤럭시S7 제주도 사진은 ‘여기’에서 구경할 수 있다.
The post 갤럭시S7으로 찍은 사진 궁금했다면… appeared first on GEARBA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