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교육을 만화로 쉽고 재미있게 풀어낸 ‘인성마법사 클린베어’가 출간됐다.
‘인성마법사 클린베어’는 클린콘텐츠 만화위원장 김병수 만화가와 20여명의 클린콘텐츠 위원이 1년 간의 기획, 제작 과정을 거쳐 탄생했다. 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대표 안종배)는 인성콘텐츠연구개발원을 설립해 인성교육을 학생의 눈높이에 맞춰 재미있고 쉽게 실천으로 연결할 수 있는 구체적인 사례를 담아 책을 펴냈다.
어느 때보다 인성 함양과 인성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 지식이 아닌 가슴으로 인성교육을 느끼고 실천에 옮기는 것이 중요하다. 이 책은 인성마법사 클린베어라는 친근하고 재미있는 곰 인형 캐릭터가 주인공 꾸지, 보람이 가족과 함께 생활 속에서 겪게 되는 다양한 인성에 관한 에피소드를 통해 교훈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생활 속 예의, 칭찬과 타인에 대한 배려, 감사하는 마음과 정직의 중요성, 스마트 예절 등은 핵심적인 인성가치지만, 최근 청소년이 접하는 콘텐츠에는 이런 기본적인 인성 요소들마저 변형돼 있거나 존재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이 책은 학생들의 건전하고 건강한 인성 함양에 도움이 되고, 현장에서 인성교육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핵심 가치를 담은 20개 주제를 에피소드에 담았다.
특히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어린이 만화 활성 지원산업에 선정된 ‘인성마법사 클린베어’는 인성교육범국민실천연합 안양옥 회장, 만화영상진흥원 오재록 원장의 추천을 받았다.
한편, 클린콘텐츠운동본부는 ‘인성마법사 클린베어’의 주인공을 활용해 인성 가치를 담은 만화, 웹툰, 애니메이션, 뮤지컬, 종이접기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제작해 인성 클린콘텐츠 확산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