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빅마켓, 이색 프리미엄 상품 판매= 롯데마트가 운영하는 회원제 창고형 할인점인 ‘롯데 빅마켓(영등포, 금천, 신영통, 도봉, 킨텍스)’에서 금일부터 해외 인기 잡화 상품부터 이색 신선식품까지 다양한 이색 프리미엄 상품들을 선보인다.
올 여름시즌을 겨냥해 롯데 빅마켓은 영국브랜드인 락피쉬와 공동 기획한 ‘락피쉬 시드니 우먼 우븐슈즈’와 ‘락피쉬 시드니 맨 우븐슈즈’를 각 2만9900원에 판매한다.
또한 여성 고객들에게 인기 있는 영국의 명품 도자기 브랜드 ‘덴비’의 ‘덴비 임페리얼 블루 커피비커’와 ‘덴비 임페리얼 블루 파스타볼’를 각 6만2900원, 3만9900원에 판매한다.
더불어 다양한 프리미엄 신선 먹거리를 판매해 회원들에게 차별화된 상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대표적으로 제주, 울릉도 등 청정해역에서만 어획되는 ‘자연산 홍해삼’ 을 1만8800원에 판매한다. 또한 대한아토피협회의 추천 상품으로 남녀노소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친환경 방사유정란인 ‘2N 유정란’을 4990원에 선보인다.
◇이마트, 간편구이 생선 판매 = 금일부터 전국 33개 점포에서 생선구이를 좋아하지만 번거로운 손질과정과 조리시 발생하는 비린내를 꺼려하는 젊은 고객, 1~2인 가구 고객이 전자레인지에 '단 1분' 가열하여 먹을 수 있는 간편 생선구이를 선보인다.
고등어, 꽁치, 가자미, 임연수 등 대중적으로 사랑 받는 4종의 생선을 마련했으며 가격은 2580원~2980원이다.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양념 고등어구이’도 만나볼 수 있다. 카레, 데리야끼, 매운양념, 간장양념 등 총 4가지 맛이 있으며 2980원에 판매한다.
양념 고등어구이는 수제 도포방식으로 직접 양념을 칠해 양념이 고르게 베어 있으며, 전자레인지에 1분40초만 가열하면 갓 구운듯한 양념 고등어를 기호에 맞게 먹을 수 있다.
◇현대백화점, ‘뭉치와 소소’ 기획전 =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은 오는 7월 3일까지 ‘뭉치와 소소’ 전시회를 연다.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은 기업이 만든 국내 첫 어린이 대상 정부등록 1종 미술관으로 현대백화점 판교점 5층에 있다.
‘뭉치와 소소’ 전은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고민, 사건의 문제를 기발한 상상력과 재치를 담아 이야기하고 그림으로 풀어내는 고경숙, 노인경 두 작가의 작품과 작가들의 독특한 작업 방식을 소개하는 전시다. 두 작가는 볼로냐 아동도서전을 비롯, 세계적인 대회에서 우수 작품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두 작가의 원화 120점을 비롯해 작가들이 글과 그림으로 작업을 완성해 나가는 과정을 소개하고, 전시실 내에서 관람객들이 작가의 작업과정을 경험할 수 있다.
해당 기간 동안 전시회와 연계해 감상·관찰·놀이·창작 등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둘째주, 넷째주 토요일에는 나를 찾아줘(5세 대상 촉감놀이프로그램), 숙제조약 해결맨(초등 3~4학년 대상 문제해결프로그램)을 진행하고, 둘째주, 넷째주 일요일에는 단어를 보는 소소(6~7세 대상의 시각적 표현놀이프로그램), 뭉치네 놀러 간 소소(초등 1~2학년을 위한 자아탐색놀이프로그램)'를 연다.
또 뭉치와 소소 작가들과 함께하는 작가 워크숍도 진행한다. 워크숍은 오는 5월 7일 오후 2시에 고경숙 작가, 5월 21일 오후 2시 노인경 작가가 직접 진행한다.
아울러 성인들을 위한 동아책 강좌로 서천석 박사는 ‘그림책으로 읽는 아이들 마음’을 주제로오는 4월 16일 오전 11시에 강연한다.
◇티엘스, 티음료 출시 기념 디저트 제공 이벤트 = 차(茶) 전문 카페 ‘티엘스’는 봄맞이 꽃향기 가득한 ‘티(tea) 음료 4종’을 선보이고 음료와 어울리는 디저트 제공 이벤트를 진행한다.
출시 메뉴는 차에 꽃, 과일향 등 다양한 재료를 첨가해 만든 음료로 티 마스터가 직접 개발했다. 홍차를 베이스로 장미와 히비스커스를 우려 만든 시럽과 바닐라향을 첨가해 향긋한 ‘로즈 바닐라 밀크티’, 어린 찻잎을 건조시킨 백차에 모란꽃향과 리치 주스를 혼합해 달콤하고 청량감이 돋보이는 스파클링 아이스티 ‘화이트 피오니’ 등 총 4종으로 구성됐다. 가격은 6000원대이다.
메뉴 출시를 기념해 오는 4월 30일까지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음료 주문 고객 대상으로 차와 어울리는 티푸드를 제공하며 매장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그레고리, The Heritage of Gregory 특별 전시회 = 아메리칸 프리미엄 아웃도어 백팩 브랜드 그레고리가 국내 공식 론칭을 기념해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양일간 자사 플래그쉽 스토어에서 브랜드 특별 전시인 ‘The Heritage of Gregory’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 내 그레고리 플래그쉽 스토어 홍대 상수점을 방문하면 갤러리 형태로 운영되는 그레고리의 특별 전시 공간을 만나볼 수 있다. 1977년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창립된 그레고리의 초창기 제품들부터 그간의 로고 변천사까지 40년에 달하는 브랜드 히스토리와 관련한 다양한 볼거리가 풍성하게 제공될 예정이다.
이 외에 실내 암벽 등반을 체험하고 상품도 받아갈 수 있는 ‘그레고리 챌린지 룸’, 그레고리만의 독자적인 백팩 테크놀로지와 피팅법을 배울 수 있는 ‘그레고리 핏 센터’,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 등 다양한 체험거리도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