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팡팡] “스누피가 무서워요”
"스누피님, 제가 정말 잘못했습니다. 제발 자게 해 주세요" 귀여운 스누피가 왜?
스누피 커피우유 (GS25 PB상품)순둥순둥하고 귀욤귀욤하게 보이지만 실상은 ‘카페인으로 사람 팬다‘는 카페인 폭탄!
도넛과 커피를 손에 쥔 스누피가 그려진 이 커피우유의 본명은 ‘더 진한 커피 담은 커피우유’500ml의 우유에 카페인이 무려 237mg
어마어마한 카페인 함량, 감이 잘 안오시나요?다른 음료들과 비교해 보면핫식스와 같은 에너지드링크의 4배아메리카노의 2.6배믹스커피 200잔에 맞먹습니다.
이렇다 보니 중·고등학생이나 대학생들 사이에서 ‘공부할 때 필수 아이템’이라며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시험기간만 되면 학교 주변 편의점에는 스누피 커피우유 자리만 텅 비어있습니다.
인터넷과 SNS에선 ‘악마의 스누피’ ‘스누피 도넛펀치’ 로 불리며 후기들이 나돌고 있죠."그저께 먹은 스누피에서 아직도 못 헤어나옴.. 이틀 밤샜다ㅠㅠ" -ㅇㅅ*"핫xx 3개 마셔도 잘 자던 내가... 내일 출근 어쩔.." -선플달아***"이거 먹고도 잠 오면 당신은 카페인 중독, 인정." -luv**
고카페인을 경험한 이들은 “스누피님, 제발 자게 해 주세요” 애원한다는...
“원샷하면 어떻게 될까 궁금하겠지만 자신의 몸으로 생체실험 하지마라”급기야 한 학교에서는 스누피 커피우유 경고문까지 붙이기도 했죠.
심장이 터지는 줄 알았다, 쓰러질 것 같아 병원 갔다, 손이 덜덜 떨리더라멋 모르고 많이 마셨다가 놀란 이들도 있는데요.제조사측은 “전체 용량이 크다 보니 카페인 함량이 높아 보이는 것일 뿐"이라고 말합니다.
식약청이 정한 일일 카페인 섭취권장량은 성인 400mg, 어린이·청소년은 몸무게 kg당 2.5mg체중 40~50kg 청소년이라면 100~125mg이 적정선이라는 말이죠.
스누피 커피우유의 카페인 함량은 이를 훨씬 넘어서지만 '우유'라는 이름 때문인지 청소년들은 거부감없이 집어 들죠.
학생들을 유혹하는 어른들의 상술이귀여운 스누피를 ‘악마’로 만든 게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