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남양주에 위치한 동물자유연대 반려동물복지센터에서 홈플러스 e파란재단 및 네슬레퓨리나, 인터펫 코리아, 동물자유연대 관계자들이 모여 유기반려동물을 위한 사료 전달식을 가졌다. 홈플러스는 네슬레퓨리나, 인터펫코리아, 카길 등 반려동물 식품 브랜드 3사와 함께 3~4월 전국 홈플러스 매장에서 건사료 제품 1포가 판매될 때마다 100g의 사료를 기부하는 캠페인을 진행, 총 3.2톤의 사료를 동물자유연대 반려동물복지센터에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는 인터펫코리아 이민성 부장(우측 두 번째), 홈플러스 문화상품팀 박민석 바이어(우측 세 번째), 동물자유연대 윤정임 국장(우측 네 번째), 네슬레퓨리나 김성조 매니저(좌측 첫 번째)등이 참석했다.(사진제공=홈플러스)
홈플러스는 네슬레퓨리나, 인터펫코리아, 카길 등 반려동물 식품 브랜드 3사와 함께 지난 3~4월 ‘유기 반려동물 보호 캠페인’을 진행해 마련된 반려동물 사료 3.2톤을 홈플러스 e파란재단을 통해 동물자유연대 반려동물복지센터에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2013년부터 시작해 5회째를 맞는 이 캠페인은 홈플러스에서 네슬레퓨리나(퓨리나원, 알포, 캣차우, 프리스키), 인터펫코리아(도비, 캐비), 카길(건강백서, 뉴트리나)의 사료 1포가 판매될 때마다 100g씩의 사료를 적립해 기부하는 일종의 ‘착한 소비’ 캠페인으로, 지금까지 홈플러스는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약 10톤의 반려동물 사료를 기부했다.
이날 전달식은 홈플러스, 네슬레퓨리나, 인터펫코리아, 동물자유연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남양주에 위치한 동물자유연대 반려동물복지센터에서 진행됐다. 최근 ‘강아지 공장 사건’ 등 반려동물 학대와 유기 등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는 가운데, 관계자들은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정착을 위해 해당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행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박민석 홈플러스 문화상품팀 바이어는 “상업적으로 치우친 반려동물 판매와 준비되지 않은 상태에서 반려동물을 키우려는 일부 시민들로 인해 반려동물 보호 문제가 커지고 있다”며 “유기 반려동물을 지원하는 나눔 캠페인을 정기적으로 진행해 고객들과 함께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정착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