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오프라인 연결하는 모바일 브랜드앱, 소비자 접점 확대
올가홀푸드가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를 갖춘 모바일 ‘브랜드 앱’을 오픈하며 소비자와의 접점 확대에 나섰다.
풀무원 계열의 로하스(LOHAS) 생활마켓 올가홀푸드는 O2O 매장주문서비스, 로하스 생활정보, 바코드 검색 등 여러 편리한 기능을 갖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올가 브랜드 앱’을 오픈 했다고 25일 밝혔다.
올가는 모바일 소비가 점점 증가하는 트렌드에 대응해 ‘브랜드 앱’을 선보인다. 올가 브랜드 앱은 온·오프라인 쇼핑 채널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옴니채널로서 고객 쇼핑 편의 증대를 위한 할인 혜택과 배송 서비스, 세밀화된 고객 맞춤 관리를 제공한다.
올가 브랜드 앱은 온·오프라인이 결합한 ‘매장주문서비스’를 통해 동종 업계 대비 가장 빠르게 제품을 배송한다. 소비자는 모바일의 편의성과 매장의 신속한 피드백 시스템을 결합한 ▲매장 직배송 ▲매장 퀵배송 ▲매장 픽업 3가지 방식 중 원하는 형태로 제품을 수령할 수 있다. 매장 직배송과 매장 퀵배송을 선택하면 최소 2시간 이내에 제품을 빠르게 받아볼 수 있고, 매장 픽업 방식은 소비자가 원하는 매장에서 직접 제품을 수령할 수 있다.
온·오프라인 경계를 허물어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한 O2O 서비스는 최근 새롭게 리뉴얼한 올가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서도 이용 가능하다.
또한 고객의 편의성에 초점을 맞춘 기능도 올가 브랜드 앱의 특징이다. 다양한 요리 레시피와 함께 재료 구입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레시피 쇼핑’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어려운 요리를 손쉽게 배우고 장을 볼 수 있다. 고객 주변의 가까운 매장을 찾아주는 ‘매장 찾기’ 기능과 바코드, QR코드 스캔을 통해 상품 정보 확인이 가능한 ‘바코드/QR코드 스캔’ 서비스로 제품에 대한 정보도 언제 어디서나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올가는 브랜드 앱을 론칭하면서 멤버십 제도 강화에도 나섰다. 올가홀푸드 회원들이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이 모바일에서 발급되고 관리가 편한 멤버십 카드를 통해 고객 맞춤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올가홀푸드의 영유아 친환경 브랜드인 ‘올가맘(ORGA Mom)’의 경우 ‘올가맘 라운지’를 통해 0~7세 자녀 단계별 맞춤 혜택을 제공하는 올가맘 멤버십에 손쉽게 가입할 수 있고 매월 혜택이 쏟아지는 정기 쿠폰이 발행된다.
올가홀푸드 마케팅실 김민자 실장은 “올가홀푸드는 대세가 된 모바일 환경에 대응하고 고객들과의 접점확대를 위해 온라인 쇼핑몰 리뉴얼에 이어 브랜드 앱을 론칭했다”라며, “더욱 효율적이고 편리해진 서비스를 통해 올가의 로하스 상품과 서비스가 더 많은 소비자에게 가까워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