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삼성전자)
27일 미국 시장조사기관 ‘트랙라인(Traqline)’에 따르면 올해 2분기 삼성전자는 이 시장에서 지난 분기 대비 2.0% 포인트, 전년 동기비 3.7% 포인트 증가한 16.7%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트랙라인은 매 분기마다 냉장고, 세탁기, 오븐, 전자레인지, 식기세척기 등 총 5개 제품군에 대한 시장 점유율을 조사해 발표한다.
삼성전자는 냉장고 부문 중 상냉장·하냉동 타입의‘프렌치도어 제품군’에서 분기점유율 30%를 돌파(30.4%)하며 7년 연속 1위를 유지했다.
특히 2분기는 지난 5월 미국에 출시된 ‘패밀리 허브’ 냉장고의 영향으로 3000달러 이상 프렌치 도어 시장에서 48%, 4000달러 이상 시장에서 77%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이 외에도 세탁기, 오븐, 전자레인지, 식기세척기 등 전 제품군에서 고르게 성장세를 유지했다.오븐은 작년 2분기 대비 3.6% 포인트 상승한 15.2%의 점유율로 5위에서 2위로 순위가 상승했다.
한편 ‘셰프컬렉션’과 ‘T9000’으로 대표되는 삼성전자 프리미엄 냉장고는 미국 시장뿐 아니라 국내 시장에서도 출시 4년만에 누적 판매 50만대를 넘어서며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