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가성비 마케팅 = 오리온이 ‘가성비’(가격 대비 만족도)마케팅으로 불황 속 합리적 소비자 사로잡기에 나섰다.
우선 ‘오리온 카스타드’는 경쟁 제품 대비 15% 가량 저렴한 2980원에 판매된다. 8월에 출시한 ‘더 자일리톨’도 경쟁 제품대비 1000원 가량 싼 가격으로 꼼꼼한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더 자일리톨 용기껌’은 기존 76g에서 102g으로 가격변동 없이 34% 증량했다. 할인점 판매가가 2980원임을 감안할 때, 경쟁 제품들 보다 약 25% 저렴하다. 리필용 제품도 기존 130g(65g x 2봉)에서 동종 최고 중량인 138g(69g x 2봉)으로 양을 6% 늘렸다. 그램(g)당 가격은 22원이 채 안돼 경쟁제품보다 27% 가량 싸다.
‘다·나·까 3총사’로 불리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다이제샌드’와 ‘나’, ‘까메오’는 최근 중량을 조정하고 가격을 1200원에서 1000원으로 낮춰, 그램(g) 당 가격을 기존 대비 3% 인하해 가성비를 높였다. 오리온의 대표 생감자스낵 포카칩도 지난해부터 기존 60g 제품은 66g으로, 124g 제품은 137g으로 10%씩 양을 늘려, 같은 가격의 생감자칩 제품 중 가장 많은 양을 제공하고 있다.
◇CJ제일제당, 해찬들 레시피 마케팅 =CJ제일제당 해찬들이 장류 소비촉진을 위한 레시피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
오는 8월 31일까지 CJ제일제당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레시피 관련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맛보장 10분 레시피 공유 이벤트’에서는 칼비빔면, 스팸고추장찌개, 맛보장떡꼬치, 매콤고추장닭강정 등 쇼호스트 이민웅이 추천하는 해찬들 고추장 간단 레시피 중 마음에 드는 메뉴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공유하고 추천하면 된다. 이벤트는 1차, 2차로 나누어 진행되며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100만원권, 해찬들 맛보장 제품키트, 영화 예매권 등을 증정한다.
‘나만의 맛보장 요리꿀팁 응모 이벤트’에서는 해찬들 맛보장 10분 레시피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나만의 요리꿀팁’을 응모할 수 있다. 참가자에게는 포트와 토스트기, 해찬들 맛보장 제품키트, 백화점 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이 외에 ‘맛보장 영상공유 이벤트’도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쇼호스트 이민웅과 SNS 스타 홍영기가 제안하는 칼비빔면, 된장찌개 등 맛보장 10분 레시피 영상을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커피구매권 등을 증정하는 행사다.
◇SK플래닛, 시럽 테이블 50% 할인 이벤트 = SK플래닛의 외식 O2O 서비스 ‘시럽 테이블’이 BBQ, 피자헛, 미스터피자 등 피자, 치킨 인기 브랜드와 함께 선 주문 기능인 ‘테이크아웃’을 통해 주문하면 주문 금액의 최대 50%까지 할인해 주는 이벤트를 31일까지 진행한다.
시럽 테이블은 치킨전문 브랜드 BBQ가 출시한 인기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 에코백 또는 피크닉 매트 한정판 치킨 세트를 9일부터 30% 할인된 가격에 온라인 단독 선착순 할인 판매하며, 피자헛, 미스터 피자, 7번가 피자, BHC, 파파존스 등의 메뉴를 기간별 20%에서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실시한다.
◇CJ푸드빌, 더플레이스 폭탄피자 출시 1주년 기념 이벤트 = 더플레이스가 폭탄피자(Bomba Pizza) 출시 1주년을 기념해 버섯과 살라미를 토핑으로 올린 두 번째 제품을 새롭게 선보이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첫 번째 폭탄피자가 고르곤졸라, 그라나 파다노 등 총 4가지 치즈를 사용해 특유의 진한 풍미를 입안 가득 느낄 수 있었다면 이번 두 번째 폭탄피자는 버섯과 살라미(이탈리아식 말린 소시지)를 풍성하게 얹어 담백하고 짭짤한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더플레이스에서 다양하게 판매 중인 맥주와도 잘 어울려 저녁시간 고객들이 선호하는 ‘피맥(피자와 맥주)’에도 안성맞춤이다.
더플레이스는 버섯&살라미 폭탄피자 출시를 기념해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9월 8일까지 공식 페이스북에 접속해 ‘더플레이스 폭탄피자 출시 1주년 기념’ 이벤트 페이지를 본인 SNS에 공유하고 매장 방문 시 직원에게 보여주면 버섯&살라미 폭탄피자를 20% 할인 받을 수 있다. 타 제휴 할인 및 타 쿠폰 중복 혜택 적용은 불가하다.
◇갤러리아백화점, 웨딩 프로모션 = 갤러리아백화점은 하반기 웨딩 시즌을 맞아 예비신혼부부들을 대상으로 전 지점(△명품관 △수원점 △센터시티 △타임월드 △진주점)에서 12일부터 9월 11일까지 한 달 동안 ‘갤러리아 웨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기존 갤러리아 웨딩 멤버십에 가입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기존 300만원 이상 구매 시 5%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 받았으나,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30만원/60만원/100만원/200만원 이상 구매 시 7% 상당의 갤러리아 상품권을 증정한다.
가입 축하 기프트로 ‘록시땅 어메니티 5종’을 선착순 증정하고, 10만원 이상 첫 구매 시 ‘벨먼 룸 퍼퓸 스프레이’를 선착순 증정한다.
또한 갤러리아면세점 63 방문 시 3만원 선불사은카드, 일정 금액 구매 시 시그니처 여행용 지갑, 금액할인권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갤러리아면세점 63 스페셜 바우처’를 제공하고, 호텔 더 플라자의 객실 패키지, 레스토랑, 스파 이용 시 혜택과 지스텀의 웨딩 부케 할인 혜택이 담긴 ‘더 플라자 스페셜 바우처’ 등을 제공한다.
더불어 각 지점별로는 프로모션 기간 동안 가구, 침구 예복, 주얼리 등 상품 카테고리 군 별로 할인혜택 및 브랜드별 사은품 등을 제공한다.
한편 갤러리아 웨딩 멤버십 가입은 신분증과 예식장 계약서 혹은 청첩장을 지참하면 웨딩카드를 만들 수 있다. 적립기간은 카드 발급일부터 6개월이며, 적립기간 종료 후 3개월까지 마일리지가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