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이 23일 오후 서울 서초구 방배동 사옥에서 한국신발피혁연구원과 MOU를 맺고, TV홈쇼핑에서 신발을 판매하는 협력사에게 품질검사 비용을 절감해주고 기술 컨설팅 및 품질 개선을 지원한다.
한국신발피혁연구원은 신발 품질평가에 대한 국내 첫 국제공인 제품인증기관으로, 1987년 4월 설립 이래 일반기업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협력사들은 TV홈쇼핑에서 운동화, 등산화, 정장화 등 신발과 피혁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 건당 수십만 원에 달하는 검사를 받아야 하는데, 이번 MOU를 통해 비용을 최대 65% 절감할 수 있게 됐다.
CJ오쇼핑은 이를 통해서 제품 품질 수준을 높이는 것은 물론, 불명확한 표현에서 비롯되는 고객들의 감성 불만 접수도 줄어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CJ오쇼핑은 지난 2007년 한국식품과학연구원과의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협력사의 비용 절감과 품질경쟁력 향상 위해 다양한 분야의 연구검사 기관과 업무협약을 맺어 왔다. 이번 MOU를 포함해 CJ오쇼핑이 MOU를 맺은 시험기관은 한국의류시험연구원, 한국산업기술시험원 등 총 10곳에 이른다.
CJ오쇼핑 품질센터 임재홍 부장은 “제품 안정성은 고객들이 가장 중요시하는 요소가 되고 있다”며 “고객의 신뢰를 얻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상품 검사를 체계화한 시스템을 연내에 구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