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석 삼성전자 VD(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사장
(사진제공=삼성전자)
김 사장은 3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라운드 테이블 시간을 갖고 기자들을 만나 “올해 초 열린 ‘CES 2016’에서 퀀텀닷 진화를 언급했고 내년에도 디자인 등 상당히 많은 변화가 있을 것”이라며 “(대중들이 퀀텀닷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퀀텀닷 자체에 대한 커뮤니케이션 노력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더불어 세리프 TV와 같이 라이프스타일 변화를 담은 TV 출시를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사장은 “세리프 TV는 소비자 반응이 좋고 마케팅 노력을 더 해나갈 것”이라며 “나아가 다양한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을 담은 제품 출시를 계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속적인 TV 수요 창출을 위한 삼성 TV만의 강점도 강조했다. 그는 “글로벌 TV 시장은 매년 수량기준 3~4% 성장하고 있다”며 “세컨드, 써드 TV 이런식으로 TV를 사용하는 경우도 많다. 기존 TV를 바꿀 수 있도록 모멘텀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IoT(사물인터넷) 접목에 대해서는 “‘스마트싱스’가 있고 허브로서 준비는 다 돼 있지만 서비스가 문제”라며 “어떤 서비스를 어떻게 제공하는냐, 또한 클라우드와의 연결성이 중요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