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조선호텔은 기존 웹사이트를 리뉴얼하고 모바일 웹을 신규 오픈한다.(사진제공=신세계조선호텔)
신세계조선호텔은 22일 사용자의 편의성을 확보한 디자인과 시스템을 도입해 기존 웹사이트를 리뉴얼하고 모바일 웹을 신규 오픈한다.
가장 큰 변화는 국내 호텔 처음으로 선보이는 실시간 온라인 예약 및 결제 시스템이다. 레스토랑 예약의 경우, 전화를 걸 필요 없이 웹사이트에 접속해 날짜, 시간, 인원 등의 정보를 입력하면, 레스토랑 예약 시스템과 연동되어 단순한 예약 접수가 아닌 실시간 레스토랑 예약이 가능하다.
객실 예약의 경우 패키지 예약부터 결제까지 온라인상으로 한번에 해결할 수 있다. 또한, 온라인 쇼핑몰을 도입해 조선호텔의 시그니처 상품인 조선호텔 김치, 침구류, 격물공부 꽃 등의 상품을 온라인에서 바로 구매 가능하다.
모바일 시대에 발맞춰 모바일 웹을 신규 오픈했으며, 오픈 기념으로 모바일 전용 상품 및 특가 프로모션을 내놓는다.
웹사이트 디자인 또한, 모바일 사용에 익숙해진 사용자를 위해 패럴랙스 기법의 디자인으로 구성했다는 점도 차별점이다. 패럴랙스 기법이란 페이스북 등 SNS에서 주로 사용되는 기법으로 사용자가 스크롤을 내리는 액션을 취함으로써 사이트를 보다 역동적으로 체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