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자인증의 미국 출자법인인 인공지능 전문기업 에이아이브레인(AIBrain이 주목할 만한 인공지능 회사로 선정됐다.
에이아이브레인은 데이터메이션(datamation)이 선정한 주목할 만한 인공지능 회사 톱 20에 이름을 올렸다고 26일 밝혔다.
데이터메이션은 1950년 창간한 미국의 유명 컴퓨터 매거진이다. 가장 많이 읽힌 컴퓨터 전문 매거진 중의 하나로 구글, 아마존, 애플, 페이스북 등과 함께 에이아이브레인을 인공지능의 미래와 가능성을 열어줄 기업 중 한 곳으로 선정했다.
데이터메이션은 “20개의 회사는 미래의 인공지능과 그 기능을 발전시키는 데 커다란 역할을 하고 있는 회사들이며 이 인공지능 회사들은 이 분야에서 주목 할 만한 실적과 업적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위해 인공지능에 많은 투자를 한 회사들”이라고 평했다.
에이아이브레인에 대해서는 “캘리포니아에 소재하는 에이아이브레인은 스마트폰과 로봇을 활용한 인공지능 솔루션을 개발 하고 있다”며 “에이아이브레인의 포커스는 인간의 문제를 푸는 능력과, 자율 학습 능력, 및 메모리에 저장하는 기능을 연구해 인공지능에 접목 하는 작업을 하고 있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신홍식 에이아이브레인의 대표는 “글로벌기업들과 함께 에이아이브레인이 TOP 20에 주목받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에이아이브레인을 실리콘밸리 최고의 AI 회사로, 글로벌 시장에서 대표적인 AI 기업으로 성장시키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에이아이브레인은 세계 수준의 AI 인력을 확보하고 지난 19년간의 성과인 타이키 로봇 브레인을 비롯한 핵심 AI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2014년 ‘CES 2014’에서 AI로봇 타이키(Tyche) 혁신상 수상, 지난 1월 ‘CES 2016’의 로보틱스 콘퍼런스에 3대 로봇 중 하나로 초청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