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팡팡] 블랙 프라이데이, 소비자원이 알려주는 ‘해외직구 포인트’

입력 2016-11-25 14:20수정 2016-11-25 1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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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뉴스 팡팡] 블랙 프라이데이, 소비자원이 알려주는 ‘해외직구 포인트’

'해외직구족의 축제' 블랙 프라이데이
로 25일 오후2시부터 26일 오후5시까지 미국 최대세일이 펼쳐집니다.
한국소비자원이 소개하는 '피해 없이 성공적인' 해외직구 팁입니다.

<한국소비자원이 알려주는 '해외직구 피해예방 체크포인트>
주문
-구매 사이트 취소 규정 확인
-주문 완료 후에도 진행 상황 수시 확인
-배송대행 신청서에 사이즈, 규격 상세히 기재할 것
결제
-사전에 신용카드사에 결제 알림서비스 신청할 것
-현지 화폐로 결제해야 유리
배송단계
-사이트 신뢰도 판별 프로그램 이용해야
-오픈마켓의 경우 판매자 신뢰도 체크 필수
-정확한 영문주소 기입할 것
통관단계
-부과 예상 세액 미리 파악할 것
-수입금지 품목 미리 확인
-샘플 및 사은품의 수량 초과 여부 고려해야
수령단계
-시계류나 IT, 가전제품의 경우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국제보증서비스적용 여부 꼭 확인
-구매 사이트에서 해당 카드정보 삭제할 것

<추천 사이트>
-사이트신뢰도 판별 서비스
스캠어드바이저(www.scamadviser.com), 위뷰테이션(www.webutation.net), 도메인툴즈(whois.domaintools.com), WOT(www.mywot.net)
-배송 조회
UPS(http://www.ups.com/kr), FedEx(https://www.fedex.com/kr/), USPS(https://www.usps.com), 관세청 전자통관시스템(유니패스)(https://unipass.customs.go.kr)
-가격비교 사이트
Shopkick(www.shopkick.com/), SlickDeals(https://slickdeals.net/), Shopula(www.shopular.com/), RetailMeNot(https://www.retailmenot.com)

<피해 해결 방법>
배송지연, 분실·파손, 오배송 등의 문제 발생 시운송장번호를 확인하고 쇼핑몰, 배송대행업체에 이의제기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국제거래 소비자포털(crossborder.kca.go.kr) 문의
신용카드사 “해외이용 이의제기 서비스(chargeback service)”신청
1372 소비자 상담센터 도움 요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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