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산업통상자원부)
웹 예능이란 웹과 예능의 합성어로 텔레비전(TV)이 아닌 인터넷을 통해 공개하는 예능 프로그램을 말한다.
산업부는 우리 기업이 자유무역협정(FTA)과 수출지원 시책을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정책 전달력을 개선하는 방안으로 수출지원통합포털 트레이드내비, 통합콜센터 1380 등에 대한 홍보를 적극 추진 중이다.
또한, 최근 두 달간의 수출 회복 기조를 본격적으로 가속화하고, 초보 기업인이 수출지원 통합콜센터인 ‘1380’을 보다 적극적으로 활용토록 국민 친화적 프로그램인 웹 예능을 제작해 홍보할 계획이다.
웹 예능 ‘무역왕의 비밀코드 1380’은 출연진을 두 개의 팀이 수출에 대한 퀴즈 대결, 수출애로를 해결하는 과정을 보여준다.
또한, 시청자가 프로그램을 재미있게 즐기면서 통합콜센터인 1380 등 수출지원 시책과 수출의 중요성에 대해 자연스럽게 공감할 수 있도록 했다.
출연진으로는 사업에 경험이 있는 이상민, 장동민, 김종민(2016년 KBS 연예대상 수상), 박휘순, 예정화, 전지윤으로 선정했다.
총 8편으로 구성하며 1일부터 1일 1편씩 총 8회 진행한다. 웹 예능을 처음 시작할 때 퀴즈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산업부 관계자는 “이 프로그램이 지난 5일 발표한 2017년 주요 업무계획인 내수기업의 수출기업화(향후 5년간 3.5만개), 중소ㆍ중견기업 수출 목표 2500억 달러 달성에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