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모델이 가입자 100만 명을 돌파한 리브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지난해 6월 출시한 리브는 일상 생활과 간편 금융을 유기적으로 결합했다. 젊은 직장인들의 더치페이 문화를 반영한 ‘리브더치페이’, 계좌번호 없이도 이름만 알면 송금이 가능한 ‘리브머니보내기’, 경조사 일정과 비용관리가 가능한 ‘리브경조사’, 모바일상품권 구매 시 할인 혜택이 있는‘리브선물보내기’, 스마트폰을 교통카드 기능으로 사용할 수 있는 ‘리브교통’ 등이 대표적이다.
한편 국민은행은 가입자 수 1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이달 20일부터 다음 달 18일까지 고객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중 매일 선착순 200명에게 커피 반값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리뷰ㆍ축하 메시지 작성 당첨 고객에게는 케익 모바일상품권을 선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