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대우전자가 고객 만족도 극대화를 위해 소비자 민원처리기간을 지난 2년 동안 2배 이상 단축시켰다.
19일 동부대우전자에 따르면 민원처리기간을 2014년 연평균 9일에서 2015년 6일로, 2016년에는 4일로 단축했다. 민원처리기간을 전년대비 35% 단축시킨 셈이다.
소비자 중심의 신속ㆍ정확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CS담당 조직을 신설, 민원처리 사례를 발굴해 중점 관리했다. 기관과 유관단체와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기간단축에 성공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향후 동부대우전자는 더욱 세분화된 분야별 민원처리 방식을 도입하고, 목표관리제를 통해 민원처리기간 보다 단축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동부대우전자 관계자는 “민원처리기간 단축뿐만 아니라 민원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업무 담당자 친절교육도 꾸준히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민원처리 업무는 소비자 단체 및 협회들이 해당 가전회사를 대상으로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개선 요구사항을 제기하는 것을 뜻한다. 소비자기본법에 따르면 소비자 민원 접수 시 처리기간은 1개월이다.